누구 백신 케어콜로 3분기부터 접종 일정 안내…광역지자체 최초
누구 백신 케어콜은 SKT의 인공지능(AI) 누구(NUGU)가 전화를 통해 코로나19 백신접종 대상자에게 접종 일정을 사전에 안내하고, 접종 후 이상반응 증상 발현 여부를 모니터링하는 시스템이다. 접종 대상자에게 접종 후 주요 정상적인 면역 반응에 대한 안내 및 이상 증상에 대한 조치 방법도 알려준다.
SKT는 3분기부터 충청남도의 3~4분기 백신접종 대상자 약 123만3천명을 대상으로 누구 백신 케어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SKT와 충청남도는 누구 백신 케어콜이 어르신 등 디지털 소외 계층에게 백신 접종 정보를 손쉽게 제공하고 방역 현장의 업무 경감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이번 서비스는 충남 아산시 및 광주 광산구 등 시군구 단위 지자체와의 협약에 이은 것으로, SKT는 앞으로 적용 지자체를 꾸준히 늘려갈 계획이다.
SKT 유영상 MNO사업부장은 "누구 백신 케어콜이 코로나19를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SK텔레콤의 AI 기술이 사회 전반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가치 창출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양승조 충청남도 도지사는 "SKT 누구 백신 케어콜이 앞선 기술로 더 신속하고 더 세심하게 모니터링을 진행하게 되면 백신 접종의 전 과정이 보다 원활해지고, 이는 코로나19 종식으로 한 발 더 가까이 다가가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충청남도와 SKT가 다양한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josh@yna.co.kr
SKT-충청남도, 누구 백신 케어콜 공급 협약 체결 |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