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줌닷컴, 메인 페이지 개편··· “여유있는 화면 배치로 사용자 편의성 높였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디지털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줌인터넷은 자사가 제공하는 검색포털 '줌닷컴'의 PC 페이지 첫 화면을 개편했다고 3일 밝혔다.

개편을 통해 눈에 띄게 바뀐 점은 넓어진 화면이다. 줌닷컴은 기존 가로 사이즈 1106 픽셀에서 1130 픽셀로 확대했다. 전체적인 폰트 사이즈와 여백 조정을 바탕으로 사이사이의 공간이 넓어졌다는 것이 특징이다.

줌닷컴은 이번 개편이 사용자의 포털 이용 행태 분석을 바탕으로 이뤄졌다고 전했다. 고해상도 모니터가 증가하는 추세에 따라 공간을 넓히고 사용자 수요가 높은 맞춤 뉴스 큐레이팅, TV 클립 영상 등 콘텐츠를 제공할 방침이다.

뉴스 영역에서는 줌인터넷의 인공지능(AI) 기술과 빅데이터 분석 기술이 확대 적용된다. AI 기반 추천 위젯 '딥다이브'가 사용자가 읽은 뉴스 콘텐츠를 기반으로 사용자 관심사에 맞춘 콘텐츠를 추천한다. 현재 화재가 되는 주요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도록 뉴스 속보 영역과 실시간 이슈 검색어 영역을 상단에 배치하는 등의 변화도 줬다.

이성현 줌인터넷 대표는 '이번 개편은 줌닷컴 서비스의 고도화와 신규 서비스 런칭을 위한 새로운 출발점'이라며 '향후 다양한 콘텐츠 서비스와 제휴를 통해 다양성을 더할 계획이다. 개인화 서비스, 금융 서비스 등으로 확장해 서비스 불편을 해소하고 최적의 서비스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종현 기자>bell@ddaily.co.kr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