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일본 원전 오염수 방류

최대호 안양시장 "원전 오염수 해양방류, 인류에 대한 죄악이자 테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안양지역 7개 민간단체 대표와 규탄 결의대회

뉴스1

최대호 안양시장.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안양=뉴스1) 최대호 기자 = 최대호 경기 안양시장이 일본의 후쿠시마 방사능 오염수 해양방류 결정을 강력 규탄했다.

최 시장은 30일 안양시청사 현관에서 지역 7개 민간단체(안양시새마을회·민주평통안양시협의회·바르게살기운동안양시협의회·한국자유총연맹안양시지회·안양시재향군인회·안양시향우협의회·6·15공동선언실천경기중부본부) 대표와 함께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철회 촉구 및 규탄 결의대회를 가졌다.

최 시장과 민간단체 대표들은 오염수 방류 철회 요구 성명서를 통해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결정을 공식화 한 일본의 부당함을 규탄한다"며 "일본이 더 이상 우리의 평화와 안전을 해치지 못하도록 힘을 모아 분명하고도 강력한 메시지를 전달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결의대회 참석자들은 이날 Δ해양생태계 파괴 Δ우리나라 수산업 붕괴 및 국민건강 위협 등을 우려하며 55만 안양시민과 함께 반대 운동에 나설 것을 천명했다.

최 시장과 참석자들은 "일본 정부는 오염수 해양방류 결정을 즉각 철회하라" "오염수에 대한 정확한 자료와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라" "우리정부와 국제사회 의견을 반영해 지상에서의 영구적 처리대책을 강구하라" 등 구호를 외치며 대응 의지를 다졌다.

최 시장은 아울러 이날 자신의 sns를 통해서도 "방사능 오염수 해양방류는 인류에 대한 죄악이자 테러이며, 전 세계를 대상으로 한 범죄행위"라고 규탄했다.

뉴스1

최대호 안양시장(사진 왼쪽에서 여섯번째)이 안양시새마을회 등 지역 7개 민간단체 대표 등과 함께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결정 철회 촉구 및 규탄 결의대회를 갖고 있다.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sun0701@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