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해외서 수상한 스타들

"할리우드? 동경하지 않아"…윤여정의 빛나는 수상 어록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디스패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Dispatch=오명주기자] “I don’t admire Hollywood” (윤여정)

배우 윤여정이 또 하나의 어록을 추가했다. 오스카 수상 이후 위트 넘치는 발언으로 할리우드의 주목을 끌고 있다.

윤여정은 28일(한국시간) 미국 NBC 방송 ‘아시안 아메리카’와 생방송 인터뷰를 진행했다. 제93회 아카데미 여우조연상 수상을 기념하기 위해서다.

NBC는 윤여정을 ‘K그랜드마’라고 표현했다. “작은 경고 사항이 있다”며 “그는 그렇게 할리우드에 관심이 없다”고 위트있게 말했다.

윤여정은 솔직한 심경을 내비쳤다. “미국에서 제안이 오면 한국인들은 제가 ‘할리우드를 동경할 것’이라고 생각하겠지만, 전 할리우드를 동경하지 않는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다만 계속 미국에 오는 이유는 미국에서 일을 하면서 (미국에 거주 중인) 아들을 한 번 더 볼 수 있기 때문”이라며 “이게 제 진심이다”고 덧붙였다.

디스패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윤여정의 이같은 어록은 처음이 아니다. 윤여정은 아카데미 시상식 내내 센스 넘치면서도 솔직한 어록들을 탄생시켰다.

수상 소감도 위트가 넘쳤다. 윤여정은 단상에 오르자마자 “(제작자인) 브래드 피트를 드디어 만났다”며 “저희가 영화를 찍을 때 어디 있었냐”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시상식이 이후에도 마찬가지. 윤여정은 기자회견에서 “오스카를 탔다고 해서 윤여정이 '김여정'이 되는 건 아니다”며 “살던 대로 살 것”이라고 말하며 웃음 지었다.

시니컬한 농담도 잊지 않았다. “미국 사람들이 내 퍼포먼스를 존경한다는데 사실 미국인들 말 잘 안 믿는다”며 “늙어서 그런지 남의 말에 잘 안 넘어간다”고 못 박았다.

한편 '미나리'는 최종 1관왕으로 유종의 미를 거뒀다. 여우조연상을 비롯해 감독·작품·각본·음악·남우주연상 등 총 6개 부문 후보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사진출처=NBC, 아카데미>

<저작권자 © 디스패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