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코로나 '백신 접종률' 네이버 앱이 매일 아침 알려준다

머니투데이 이동우기자
원문보기

코로나 '백신 접종률' 네이버 앱이 매일 아침 알려준다

서울맑음 / 1.4 °
[머니투데이 이동우 기자]
/사진제공=네이버

/사진제공=네이버


네이버 앱에서 코로나19(COVID-19) 백신 접종률과 호흡기전담 클리닉 등 정보를 쉽게 확인한다.

네이버는전국 17개 시도별 백신 접종 현황을 서비스 하는 등 코로나19 관련 정보 안내를 대폭 강화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백신 접종 현황은 매일 오전 9시30분 올라온다. 이용자는 손쉽게 백신 1·2차 접종수, 인구대비 접종률을 확인할 수 있다. 향후 해외 국가별 백신 접종 현황까지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의 환자를 치료하는 '호흡기전담클리닉' 정보도 함께 제공한다. 네이버 지도에서 임시선별검사소 98개, 호흡기전담클리닉 426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진료나 검사가 필요한 이용자 편의를 제고한다.

유봉석 네이버 서비스운영총괄은 "코로나19로 일상 생활에서 많은 불편을 겪고 있는 이용자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체계적으로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코로나19 정보를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네이버는 행정안전부와 함께 진행하는 '국민비서 서비스'로 코로나19 예방 접종 관련 안내를 네이버 전자문서 서비스로 하고 있다. 예약 안내와 접종일 사전 안내, 주의사항 등을 받아볼 수 있다.

이동우 기자 canelo@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