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1 (월)

[Pick] 에스컬레이터 질주한 '휠체어'…온몸으로 막은 시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Pick]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휠체어를 탄 채 내리막길에서 속수무책으로 미끄러지던 노인을 한 '시민 영웅'이 구해내 박수를 받고 있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21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 등 외신들은 중국 남서부 구이저우 한 대형 상점에서 벌어진 아찔한 사고에 대해 보도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당시 매장 내부에서 촬영된 CCTV 영상에는 휠체어를 탄 한 남성이 경사진 에스컬레이터에서 미끄러져 내려오는 모습이 담겼습니다. 통제를 벗어나 빠르게 굴러가는 휠체어 위에서 남성은 팔을 흔들며 도와달라고 소리를 질렀습니다.

그때 푸른 옷을 입은 한 여성이 망설임 없이 에스컬레이터를 향해 달려갔습니다. 이 여성은 전속력으로 달려오는 휠체어를 온몸으로 막아섰고, 휠체어는 이후로도 한참을 더 앞으로 나아가고 나서야 멈춰 섰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여성은 휠체어를 탄 노인이 다치지 않은 것을 확인한 뒤 또다시 다급하게 어딘가로 달려갔습니다. 그가 향한 곳에는 앞서 에스컬레이터 위에 서 있다가 미끄러져 내려오는 휠체어에 들이받힌 어린아이가 쓰러져 있었습니다.

여성은 아이를 안아 올려 달래면서 상태를 살폈고, 다행히 아이도 가벼운 찰과상을 입은 것 외에는 무사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당시 영상이 온라인상에 널리 퍼지면서 자신의 몸을 던져 큰 사고를 막은 '시민 영웅'에 대한 찬사가 쏟아졌습니다. 누리꾼들은 "이런 친절하고 용감한 사람들이 상을 받아야 한다", "앞뒤 따지지 않고 휠체어로 뛰어드는 모습에 눈물이 났다"는 등 훈훈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해당 매장 직원인 여성은 "그 순간만큼은 내가 다칠 수도 있다는 걱정이 들지 않았다. 그냥 위기에 놓인 사람들을 구해야 한다는 생각뿐이었다"고 말했습니다.

[SBS 뉴스 사이트에서 해당 동영상 보기]



'뉴스 픽' 입니다.

(출처='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 유튜브)
이서윤 에디터

▶ [제보하기] LH 땅 투기 의혹 관련 제보
▶ SBS뉴스를 네이버에서 편하게 받아보세요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