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3 (토)

이슈 만화와 웹툰

배트맨 등 DC코믹스 히어로 4인, 카카오페이지 웹툰 재탄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서울=뉴시스]카카오페이지 웹툰 '배트맨' (사진 = 카카오엔터테인먼트) 2021.4.23. 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이현주 기자 = 미국 히어로물을 상징하는 DC코믹스 시리즈 '배트맨', '저스티스 리그', '원더우먼', '슈퍼맨'이 세계 최초로 카카오페이지에서 컬러 웹툰으로 재탄생된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23일 이같은 내용의 DC코믹스와의 협업 소식을 알렸다.

이번 프로젝트는 지난 2019년 웹툰에 관심을 갖고 한국을 찾은 DC코믹스가 카카오페이지에 러브콜을 보내면서 성사됐다.

카카오페이지는 여러 작품 가운데 DC유니버스 세계관을 상징하는 '배트맨', '저스티스 리그', '원더우먼', '슈퍼맨'을 웹툰 스크롤 형태로 다듬어 차례차례 선보일 예정이다.

시작은 '배트맨'이다. 24일 프롤로그와 1~14화가 한꺼번에 공개되는 '배트맨'은 고담시를 장악한 수수께끼 집단 올빼미 법정과 배트맨의 대립을 그린다.

웹툰 프로듀싱을 총괄한 출판사 '시공사' 관계자는 "세계 최초다 보니 굉장히 어려운 작업이었다"며 "정보량이 많은 미국 만화의 글과 그림이 가진 장점을 손실없이 웹툰으로 구현하는 데 중점을 뒀다"고 설명했다.

이어 "가로 방향으로 읽히는 기존 코믹스를 세로로 표현함에 있어 이질감을 줄이고 디테일이 살아있는 높은 완성도의 작화를 보여드릴 수 있도록 공들였다"고 전했다.

뉴시스

[서울=뉴시스]카카오페이지 웹툰 '저스티스 리그' (사진 = 카카오엔터테인먼트) 2021.4.23. photo@newsis.com


27일에는 DC유니버스 대표 히어로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저스티스 리그'가 공개된다. 슈퍼맨, 배트맨, 원더우먼, 그린 랜턴, 플래시, 아쿠아맨, 사이보그 등 각양각색 히어로들이 지구 정복을 위해 나타난 외계 군주 다크사이드에 맞서기 위해 힘을 합치는 과정을 그렸다.

이어 다음달 4일에는 빌런 치타와 대립하는 원더우먼의 이야기가 공개되고, 9일에는 크립톤 행성의 생존자 슈퍼맨의 이야기가 업로드 된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기존 만화 시장에서 웹툰이 차지하는 비중이 날이 갈수록 커지는 가운데 세계적으로 처음 시도되는 이번 협업이 만화 시장의 패러다임 변화를 보여주는 선도적 모델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lovelypsyche@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