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홍남기 "백신 도입 지연 없어…추가 물량 협의 매우 진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홍남기 국무총리 직무대행은 "현재까지 백신 도입 예정 물량이 지연된 사례는 단 한 건도 없다"고 말했습니다.

홍 총리대행은 오늘(23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주재한 '코로나19 백신·치료제' 상황점검회의에서 "일각에서 정확하지 않은 정보를 토대로 백신 대란, 도입 지연, 접종 차질 등 과도한 불안감을 초래하고 있다"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그는 "접종 속도를 기하급수적으로 빠르게 할 것"이라며 "11월 집단면역 추진이라는 목표를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또 "일부 제약사와는 상당한 물량의 추가 공급에 대한 협의가 매우 진전됐다"고 소개하고 "정부의 백신 추가 도입 노력은 기존 계약의 차질 때문이 아니라 추가 소요 가능성 등을 감안한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홍 총리대행은 백신 부작용 우려에 대해 "백신 접종과 인과관계가 있는 피해가 발생하면 '예방접종피해 국가 보상'에 따라 보상이 이뤄진다"고 설명했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 후 사지마비 증상을 보여 입원한 40대 간호조무사 사례에 대해선 "연관성 검토와는 별도로 의료보험제도에 따른 치료비 보전 등 보호조치를 신속히 취해나갈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사진=연합뉴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곽상은 기자(2bwithu@sbs.co.kr)

▶ [제보하기] LH 땅 투기 의혹 관련 제보
▶ SBS뉴스를 네이버에서 편하게 받아보세요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