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 경기 e스포츠 캠퍼스 대항전 포스터 (사진제공: 경기콘텐츠진흥원)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대학문화를 부흥시키고 e스포츠를 통한 새로운 캠퍼스 문화 정착을 목적으로 한다.
종목은 리그 오브 레전드, 영원회귀:블랙서바이벌,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3종이다.리그 오브 레전드는 5 대 5로 진행되며 우승팀은 300만 원, 준우승팀에는 200만 원이 제공된다. 영원회귀:블랙서바이벌은 개인전으로 진행되며 우승자는 200만 원, 준우승자는 100만 원이 주어진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4 대 4팀전으로 진행되며 우승팀은 300만 원, 준우승팀은 200만 원을 받는다.
대상은 수도권 소재 대학 재학생 및 휴학생이며, 대회 참가를 위해서는 우선 각 학교 총학생회에서 대회 참가 신청의사를 밝혀야 한다. 참가 의사는 23일부터 5월 8일까지 대회 운영사무국(02-3288-3511)에 문의하거나, 대회 홈페이지를 통해 밝힐 수 있다. 접수기간은 4월 23일부터 5월 9일까지로, 대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학교에서 대표팀 선발전을 진행할 경우 대회준비 및 운영 지원금이 주어지며, 본선 경기 및 결승전은 아프리카TV, 유튜브를 통해 인터넷 생중계된다.
경기도 임문영 미래성장정책관은 "e스포츠 캠퍼스 대항전은 비대면 시대에 학생들이 서로 소통하고 즐길 수 있는 행사"라며 "이번 대회가 코로나19로 침체된 대학문화를 살리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대회 운영사무국(02-3288-3511)에 문의하거나, 대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