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5 (월)

이슈 서울·부산시장 보궐 선거

문대통령 "오세훈·박형준 시장 취임 축하"…朴 "귀한 자리 감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청와대 오찬 시작

뉴스1

문재인 대통령이 21일 청와대 상춘재에서 열린 4·7 시도지사 보궐선거 당선인 초청 오찬에 앞서 오세훈 서울시장, 박형준 부산시장과 환담하고 있다. 왼쪽부터 유영민 대통령 비서실장, 박 시장, 문 대통령, 오 시장, 이철희 정무수석. 2021.4.21/뉴스1 © News1 유승관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최은지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은 21일 오세훈 서울시장·박형준 부산시장과 청와대에서 만나 "취임 축하드린다"고 인사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낮 12시 청와대 상춘재에서 지난 4·7 재보궐선거에서 당선된 두 시장을 초청해 오찬을 가졌다.

국민의힘 소속인 두 시장은 이날 문 대통령과의 오찬을 위해 청와대를 방문, 이철희 정무수석의 안내를 받아 상춘재로 이동했다.

곧이어 도착한 문 대통령은 두 시장에게 "날씨가 좋네요. 두분 반갑습니다"라고 인사하며 취임을 축하했다.

문 대통령은 이어 "당선되자마자 곧바로 취임하셨다"라며 "저도 당선되고 곧바로 취임했다"고 말했다.

이에 이 수석이 문 대통령에게 "(오·박 시장을) 잘 모시겠다"고 말하자, 박형준 시장이 문 대통령에게 "귀한 자리 감사하다"고 화답했다.

오 시장·박 시장과 인사를 나눈 문 대통령은 "그늘로 가십시다"라며 상춘재 안으로 입장해 오찬을 시작했다.
silverpaper@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