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YTN 언론사 이미지

검찰, '배달원 사망 뺑소니' 무면허 음주운전자에 징역 12년 구형

YTN
원문보기

검찰, '배달원 사망 뺑소니' 무면허 음주운전자에 징역 12년 구형

속보
TSMC "모든 시설 안전시스템 정상 작동"
술을 마시고 운전하다가 20대 배달원을 치어 숨지게 하고 도망친 무면허 운전자에게 검찰이 중형을 구형했습니다.

인천지방검찰청은 오늘(12일) 열린 결심 공판에서 도주 치사와 음주운전 혐의를 받는 32살 A 씨에게 징역 12년을 구형했습니다.

또 당시 차량 조수석에 탔다가 음주운전 방조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32살 동승자 B 씨에겐 벌금 천만 원이 구형됐습니다.

검찰은 A 씨가 취한 상태로 신호를 위반해가며 운전해 과실이 크고 피해자가 사망해 사안이 중대하다고 밝혔습니다.

또 동승자 B 씨 역시 운전자가 술에 취한 줄 알면서도 차량을 제공해 죄가 가볍지 않다고 구형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A 씨는 지난 1월 인천 논현동에 있는 도로에서 술을 마신 상태로 승용차를 몰다가 오토바이를 몰던 27살 배달원을 치어 숨지게 한 뒤 달아난 혐의를 받습니다.


A 씨는 음주운전 전력으로 면허가 취소된 상태에서 운전대를 잡은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정현우[junghw5043@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YTN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YTN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온라인 제보] www.ytn.co.kr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시각 코로나19 확진자 현황을 확인하세요.
▶ 대한민국 대표 뉴스 채널 YTN 생방송보기
▶ 매주 공개되는 YTN 알쓸퀴즈쇼! 추첨을 통해 에어팟, 갤럭시 버즈를 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