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이슈 고 장자연 사건

방정오, 故장자연 소속사 대표 재판서 또 증인 불출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장자연 리스트' 사건 수사(CG)
[연합뉴스TV 제공]



(서울=연합뉴스) 황재하 기자 = 고(故) 장자연씨에 관한 허위 증언 혐의로 기소된 옛 소속사 대표의 공판에 증인으로 채택된 방정오 전 TV조선 대표가 '다음 기일에 출석하겠다'며 불출석했다.

서울중앙지법 형사10단독 변민선 부장판사는 9일 위증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장씨의 전 소속사 대표 김종승(52)씨의 속행 공판을 열어 "방정오씨가 다음 공판에는 출석하겠다고 한다. 다음 공판에 증인 신문을 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재판부는 다음 달 28일 열리는 공판에서 방 전 대표에 대한 증인 신문을 진행할 예정이다. 방 전 대표는 앞선 공판에서도 '다음 기일에 출석하겠다'며 불출석한 바 있다.

증인 신문이 무산돼 재판부는 이날 향후 증거조사 일정만 논의하고 재판을 마무리했다. 재판부는 김씨 측이 신청한 증인들 가운데 김씨가 운영하던 연예기획사 소속 연예인들과 이종걸 전 의원에 대해서는 증인 신문이 불필요하다고 판단했다.

김씨는 2012년 11월 당시 이종걸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명예훼손 재판에서 방 전 대표 등에 관해 허위로 증언한 혐의로 기소됐다.

검찰은 김씨가 2008년 10월 방 전 대표를 만난 자리에 장씨를 동석시키고도 이 전 의원의 재판에서는 '당시 방 전 대표를 우연히 만났고 장씨는 인사만 하고 떠났다'고 거짓으로 증언했다고 보고 있다.

jaeh@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