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6곳 참여
울산 혁신도시 전경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파이낸셜뉴스 울산=최수상 기자】 울산시가 지역학생들에게 지역이전 공공기관의 채용관련 정책을 소개하기 위해 8일부터 5월 26일까지 ‘2021년 온라인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채용설명회는 국토교통부와 국가균형발전위원회가 주최하고 지역인재에게 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의 채용정보와 지역교육과정(오픈캠퍼스), 채용 관련 제도 홍보를 통해 지역인재들의 취업률 향상과 공공기관 채용기회 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방식으로 행사를 진행하는 대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설명회 기간을 늘여 7주간 진행한다.
주요 제공 정보로는 △지역인재 의무채용 안내 △인사담당자가 직접 소개하는 공공기관 채용정보 설명 동영상 △취업 노하우와 소소한 일상을 담은 취업선배 영상 △국가직무능력표준(NCS) 전문가 특강 △자소서 컨설팅 △질의답변 운영 등이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채용설명회 온라인 누리집을 통해 전국 혁신도시로 이전한 100여 개 공공기관 채용정보를 한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행사에 참여하는 울산지역 이전기관은 한국석유공사, 한국동서발전(주), 한국에너지공단, 한국산업인력공단, 근로복지공단, 에너지경제연구원 등 6개 공공기관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취업 기회가 감소하는 상황에서 울산의 청년인재들이 온라인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를 통해 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취업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ulsan@fnnews.com 최수상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