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서울시의회 민주당 "오세훈 축하…시민 선택 겸허히 존중"

연합뉴스 김지헌
원문보기

서울시의회 민주당 "오세훈 축하…시민 선택 겸허히 존중"

서울구름많음 / 0.0 °
"견제·감시 자세 잃지 않을 것…협력할 부분은 적극 나설 것"
출근 전 인사하는 오세훈 서울시장(서울=연합뉴스) 박동주 기자 = 제38대 서울특별시장에 당선된 오세훈 시장이 8일 오전 서울시청으로 출근하며 시민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2021.4.8 pdj6635@yna.co.kr

출근 전 인사하는 오세훈 서울시장
(서울=연합뉴스) 박동주 기자 = 제38대 서울특별시장에 당선된 오세훈 시장이 8일 오전 서울시청으로 출근하며 시민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2021.4.8 pdj6635@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지헌 기자 = 서울시의회에서 절대다수를 차지하고 있는 더불어민주당은 8일 "오세훈 서울시장의 취임을 축하한다"면서 "시민의 엄중한 선택을 겸허한 마음으로 존중한다"고 밝혔다.

시의회 민주당은 이날 오 시장 취임에 맞춰 성명을 내고 이같이 밝힌 뒤 "집행기관에 대한 견제와 감시라는 의회 본연의 자세를 잃지 않으면서도 정쟁적 대립관계를 지양하고, 협력할 부분에는 적극적으로 나서서 시정의 안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그러면서 "'첫날부터 능숙하게'라는 오 시장의 캐치프레이즈처럼 지난날의 행정 경험이 서울시 발전을 위한 소중한 밑거름이 되리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는 덕담을 건넸다.

다만 "권토중래해 돌아온 만큼 과거 실패에서 반면교사 할 때 서울시가 진정한 발전을 이뤄낼 수 있을 것"이라며 "그간 보였던 불통과 아집은 넣어두고 시의회와의 소통과 협력에 기반한 동반자적 자세를 보여주기를 바란다"고 주문했다.

서울시의회는 소속 시의원 109명 중 101명이 더불어민주당 소속이다. 오 시장을 겨냥해 내곡동 땅을 조사하겠다고 이미 선포한 상태다.

jk@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