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경남도 선관위 "오태완 의령군수 후보 경력 일부 사실과 달라"

연합뉴스 김동민
원문보기

경남도 선관위 "오태완 의령군수 후보 경력 일부 사실과 달라"

속보
경기 안성 공도읍 가스 공급 중단...2,800세대 영향
"4·7 재보선 투표 참여하세요"(창원=연합뉴스) 경남도선거관리위원회와 의령군선거관리위원회 직원들이 4·7 재보선을 앞두고 지난 26일 의령군 의령천 벚꽃길에서 유권자들의 투표 참여를 독려하는 퍼포먼스를 펼치고 있다. 2021.3.28 [경남도선관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bong@yna.co.kr

"4·7 재보선 투표 참여하세요"
(창원=연합뉴스) 경남도선거관리위원회와 의령군선거관리위원회 직원들이 4·7 재보선을 앞두고 지난 26일 의령군 의령천 벚꽃길에서 유권자들의 투표 참여를 독려하는 퍼포먼스를 펼치고 있다. 2021.3.28 [경남도선관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bong@yna.co.kr



(창원=연합뉴스) 김동민 기자 = 경상남도 선거관리위원회는 4·7 재보선에 출마한 국민의힘 오태완 의령군수 후보 경력이 일부 사실과 다르다고 2일 밝혔다.

선관위는 오 후보의 책자형 공보물 등에 기재된 '전 경남도청 정무 특보(1급 상당)'와 '전 경상남도 정책단장(2급 상당)' 경력 사항 중 급수가 사실과 다르다고 말했다.

선관위는 더불어민주당 의령군정당 선거 사무소장 이의제기로 해당 사실을 확인했다.

이에 앞서 민주당 경남도당은 같은 이유로 오 후보를 창원지검 마산지청에 고발한 바 있다.

선관위는 공직선거법에 따라 의령지역 투표구마다 공고문 사본 5장을 부착하고 사전투표와 선거 당일 투표소 입구마다 1장을 추가로 부착한다는 계획이다.

imag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