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서울 전역에 황사경보 발효…'누런 하늘'

연합뉴스 디본부
원문보기

서울 전역에 황사경보 발효…'누런 하늘'

서울흐림 / 7.0 °
미세먼지·황사에 빛 잃은 태양(춘천=연합뉴스) 양지웅 기자 = 29일 오전 강원 춘천 도심 위로 뜬 태양이 미세먼지와 황사로 탁한 대기에 빛을 잃고 있다.
    강원지방기상청은 이날 강원 대부분 지역에서 짙은 황사가 관측되며 미세먼지 농도도 '매우 나쁨' 수준을 보일 것으로 예보했다. 2021.3.29 yangdoo@yna.co.kr

미세먼지·황사에 빛 잃은 태양
(춘천=연합뉴스) 양지웅 기자 = 29일 오전 강원 춘천 도심 위로 뜬 태양이 미세먼지와 황사로 탁한 대기에 빛을 잃고 있다. 강원지방기상청은 이날 강원 대부분 지역에서 짙은 황사가 관측되며 미세먼지 농도도 '매우 나쁨' 수준을 보일 것으로 예보했다. 2021.3.29 yangdoo@yna.co.kr



(서울=연합뉴스) 고은지 기자 = 기상청은 29일 오전 7시 10분을 기해 서울 전역에 황사경보를 발효한다고 밝혔다.

황사경보는 황사로 인해 시간당 평균 미세먼지 농도가 800㎍/㎥ 이상인 상태가 2시간 이상 계속될 것으로 예측될 때 발효된다.

하늘이 누렇게 보이고 차량이나 시설물에 먼지가 쌓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정도다.

기상청은 앞서 지난 26일부터 몽골 고비사막에서 황사가 발원하기 시작했으며, 27일과 28일 몽골에서 발달한 고기압과 중국 내몽골 고원에서 발달한 저기압 사이에서 기압 차가 크게 벌어지면서 강한 바람으로 인해 중국 내몽골 고원에서도 황사가 추가로 발원했다고 전했다.

eu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