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YTN 언론사 이미지

'김학의 사건' 공익신고자, '이성윤 면담 논란' 김진욱 공수처장 검찰에 고발

YTN
원문보기

'김학의 사건' 공익신고자, '이성윤 면담 논란' 김진욱 공수처장 검찰에 고발

속보
트럼프 "푸틴-젤렌스키 함께할 시점…안 그러면 멍청한 것"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의 불법 출국금지 사건과 관련해 피의자인 이성윤 서울중앙지검장을 면담하고도 내용을 기록으로 남기지 않아 논란이 불거진 김진욱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장이 검찰에 고발됐습니다.

수원지방검찰청은 김 전 차관 불법 출국금지 의혹을 처음 제보했던 공익신고인이 김 처장과 여운국 공수처 차장 등을 허위공문서작성 등 혐의로 고발한 사건을 김 전 차관 불법 출국금지 수사팀에 배당하고 기록 검토에 나섰습니다.

앞서 김 처장 등은 김 전 차관 사건을 수원지검으로부터 넘겨받은 뒤 재이첩 여부를 검토하는 과정에서 이 지검장 측 요청으로 면담을 진행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습니다.

공익신고인은 공수처가 주요 피의자인 이 지검장을 면담하고 기록을 남기지 않은 점을 문제 삼아 김 처장을 국민권익위원회에도 신고했습니다.

또, 수원지검에 넘긴 수사보고서 면담 기록에 허위 내용이 담겨 있을 가능성을 제기하며 검찰에 고발장도 접수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에 대해 김 처장은 오늘 출근길에서 검찰 고발 사실은 언론을 통해 확인했다면서도 특별한 입장은 없다고 말했습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YTN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YTN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온라인 제보] www.ytn.co.kr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시각 코로나19 확진자 현황을 확인하세요.
▶ 대한민국 대표 뉴스 채널 YTN 생방송보기
▶ 네이버에서 YTN 뉴스 채널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