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 역사, 웹툰으로 제작 |
(곡성=연합뉴스) 전남 곡성군 미래교육재단은 곡성꿈놀자 공식블로그에 매주 월요일 '알고 보면 재미있는 곡성역사' 제목의 웹툰이 연재된다고 22일 밝혔다.
웹툰 작품은 네이버 웹툰에 '호곡'이라는 작품을 연재했던 김대훈 작가가 참여한다.
총 27편으로 제작되며 22일 현재 '곡성 출신 신숭겸 장군 고려 태조 왕건을 살린 방법은?'이라는 제1화가 연재된 상태다.
미래교육재단은 지난해에 만든 초등학교 5학년 수업 보조자료의 가독성을 높이고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웹툰 제작에 나섰다.
곡성군 미래교육재단 관계자는 "웹툰의 주인공과 공간적 배경을 지역의 사람들과 마을로 확대해 곡성역사 시리즈를 만들어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곡성군청 |
곡성군, 코로나19 관광업체 융자 지원 확대
(곡성=연합뉴스) 전남 곡성군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관광업체를 지원하기 위해 전남도 관광진흥기금 융자지원을 운영자금까지 확대하고, 융자금 상환기간도 1년 연장한다고 22일 밝혔다.
전남도 관광진흥기금은 전남도와 22개 시군의 출연금으로 2013년부터 운영되고 있다.
올해부터는 그동안 지원대상에서 빠져있었던 국내여행업도 대상 업종에 포함하고, 운영자금도 업종에 따라 최대 2억 원까지 융자가 가능해졌다.
자세한 사항은 곡성군 누리집 '공고·고시'(곡성군 공고 제2021-492호)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