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6 (토)

이슈 만화와 웹툰

[위클리 핫북]①3월 개학시즌 맞아 어린이 만화책 인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흔한남매 7' 출간과 함께 1위

자격증 취득 위한 학습서에도 독자 손길

[이데일리 김은비 기자] 인기 만화책 시리즈 ‘흔한남매’의 7번째 책 출간과 함께 개학 시즌인 3월을 맞아 어린이 만화가 서점가에서 주목받고 있다.

이데일리

[그래픽=이데일리 이동훈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예스24 3월 3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는 인기 유튜브 크리에이터 ‘흔한남매’의 일곱 번째 만화책 시리즈 ‘흔한남매 7’이 새롭게 1위에 등극했다. 책은 ‘흔한남매’ 유튜브 영상 이야기를 만화로 풀어낸 것이다. 2019년 출간 이후 시리즈 신간이 나올 때마다 베스트셀러 순위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예스24 관계자는 “3월이 되면 비교적 신학기 관련 도서들의 구매가 늘어나고, 더불어 어린이 문학이나 만화를 함께 구매하는 패턴이 생긴다”며 “해당 시기에 새로 출간되는 만화 시리즈가 있으면 더 주목을 받기도 한다”고 설명했다.

‘흔한남매 7’ 외에도 어린이 학습 만화, 육아서 등의 인기가 꾸준하다. 한국사를 쉽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는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16’이 예약판매를 시작하며 6위를 기록했고, ‘흔한남매’와 우리말을 쉽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는 ‘흔한남매 불꽃 튀는 우리말 1’은 한 계단 내려 7위로 나타났다. 국민 육아멘토 오은영 박사의 자녀교육서 ‘어떻게 말해줘야 할까’는 전주와 동일한 8위, 엄마를 위한 초중고 수학 학습 로드맵 ‘수학 잘하는 아이는 이렇게 공부합니다’는 13위에 올랐다. 어린이의 상상력을 키워줄 수 있는 ‘30층 나무 집’은 18위다.

자격증 취득을 위한 학습서에도 독자들이 손길이 닿고 있다. EBS한국사 대표 강사 큰별쌤(최태성)의 ‘2021 큰별쌤 최태성의 별별한국사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심화(1,2,3급)’ 상, 하권은 일곱 계단 오른 9위와 10위를 기록했다. 주제별 연상 암기로 쉽고 재미있게 단어를 외울 수 있는 ‘해커스 토익 기출 보카’는 열 계단 하락해 19위에 안착했다.

전자책 분야에서는 제3회 자음과모음 경장편소설상 수상작 ‘부디, 얼지 않게끔’이 새롭게 1위에 등극했다. 뒤를 이어 최상의 업무 환경을 제공하는 미래 기업 클라우드에서 벌어지는 일련의 사건을 다룬 SF 스릴러 ‘웨어하우스’가 2위로 나타났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