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8 (월)

이슈 국내 백신 접종

울산 1호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동천체육관에 개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극저온 냉동시설, 무정전 전원장치 등 구축해 화이자·모더나 취급

의사 6명, 간호사 12명 등이 하루 최대 900명 접종…4월 초 실제 운영

연합뉴스

울산 첫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개소
(울산=연합뉴스) 16일 오후 울산시 중구 동천체육관에서 열린 예방접종센터 개소식에서 송철호 울산시장(오른쪽)과 박태완 중구청장(오른쪽 두번째) 등이 백신 접종 시연을 지켜보고 있다. 2021.3.16 [울산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hkm@yna.co.kr



(울산=연합뉴스) 허광무 기자 = 울산지역 제1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센터가 16일 문을 연다.

울산시 코로나19 예방접종 추진단(단장 김석진 행정부시장)은 이날 오후 3시 중구 동천체육관에서 1호 예방접종센터 개소식을 개최한다.

이 센터는 각각 영하 75도와 영하 20도에서 보관해야 하는 화이자와 모더나 백신 접종이 가능하도록 극저온 냉동시설을 갖췄다.

순간 정전이 됐을 때 냉동시설 전력이 끊어지지 않도록 하는 무정전 전원장치(UPS), 장시간 정전에 대비한 비상발전 설비 등도 구축됐다.

전체 면적 889㎡ 규모에 이르는 센터는 도심에 있어 접근성이 뛰어나고, 대중교통과 주차시설 등 교통 편의가 좋다는 장점이 있다.

연합뉴스

동천체육관 접종순서
[울산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인력은 의사 6명, 간호사 12명, 행정인력 35명이 배치돼 하루 최대 900명까지 접종할 수 있다.

센터에는 백신 접종 후 이상 반응 여부를 확인하는 별도 공간이 마련됐다.

또 아나필락시스 등 중증 이상 반응에 대비해 119구급차를 배치하고, 중증 이상 반응을 보이는 접종자는 동천동강병원 응급실로 신속히 이송하도록 하는 대응체계를 구축했다.

센터는 18일 모의훈련을 거쳐 22일부터 운영된다.

다만 접종 대상자 확정, 백신 공급 등 절차에 따라 실제 접종은 4월 초 이뤄질 것으로 시는 내다봤다.

시는 1호 센터에 이어 4월 중 남구 국민체육센터, 동구 전하체육센터, 북구 오토밸리복지센터, 울주군 국민체육센터에서도 예방접종센터를 개소한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는 시민들이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기를 바란다"라면서 "전 시민의 70%가 접종해 집단면역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예방접종 참여와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울산 첫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개소
[울산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hkm@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