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고령사회로 접어든 대한민국

양향자 의원, 화성 개발지구 옆 그린벨트 1천 평 보유…"노후대비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인 양향자 의원이 경기도 화성의 신규 택지개발 지구에서 붙어있는 그린벨트 땅 1천평 가량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지난해 8월 공개된 국회의원 정기 재산신고와 등기부등본 등에 따르면 양 의원은 남편 최모 씨와 공동으로 경기도 화성시 비봉면 삼화리에 3천492㎡ 규모의 땅을 소유했습니다.

양 의원은 그린벨트(개발제한구역) 지역에 연결된 해당 토지를 2015년 10월쯤 샀습니다.

양 의원의 땅 근처는 2014년 9월 화성비봉 공공주택지구 지구계획을 승인받은 곳입니다.

토지를 구매할 즈음에는 화성시에 디즈니랜드, 유니버설스튜디오 등이 조성된다는 소문도 돌고 있었습니다.

이 때문에 3기 신도시 지역은 아니지만, 양 의원이 개발 호재를 노리고 토지를 매입한 것 아니냐는 의혹이 불거졌습니다.

논란이 커지자 양 의원은 입장문을 내고 "본 토지는 삼성 임원으로 승진할 때 구매한 땅으로, 은퇴 후 전원주택을 짓고 노후를 대비하려는 차원에서 지인의 추천으로 샀다"고 해명했습니다.

양 의원은 또 "공직에 들어오기로 하면서부터 여러 차례 매매를 시도했지만, 거래 자체가 워낙 없다 보니 매매에 실패했다"며 "어떠한 시세 차익도 목표한 바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앞서 양 최고위원은 지난 8일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들의 3기 신도시 투기 의혹과 관련해 "정부 여당은 이번 사태 해결에 정권의 명운을 걸겠다"며 "확인된 투기 이익은 필요하다면 특별법이라도 제정해서 국고로 환수시킬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강청완 기자(blue@sbs.co.kr)

▶ SBS뉴스를 네이버에서 편하게 받아보세요
▶ [기사 보기] LH 직원 땅 투기 의혹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