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이슈 고령사회로 접어든 대한민국

양향자, 화성 개발지구옆 그린벨트 1천평 보유…"노후대비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양향자 의원
[양향자 의원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강민경 기자 =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인 양향자 의원이 경기 화성시의 신규 택지개발 지구에서 350m 떨어진 지역의 도로 없는 땅 1천평 가량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10일 확인됐다.

지난해 8월 공개된 국회의원 정기 재산신고와 등기부등본 등에 따르면 양 의원은 남편 최모 씨와 공동으로 경기도 화성시 비봉면 삼화리에 3천492㎡ 규모의 땅을 소유했다.

양 의원은 그린벨트(개발제한구역) 지역에 연결된 해당 토지를 2015년 10월께 매입했다.

양 의원의 땅 인근은 2014년 9월 화성비봉 공공주택지구 지구계획을 승인받은 곳이다.

토지를 구매할 즈음에는 화성시에 디즈니랜드, 유니버설스튜디오 등이 조성된다는 소문도 돌고 있었다.

이 때문에 3기 신도시 지역은 아니지만, 양 의원이 개발 호재를 노리고 토지를 매입한 것 아니냐는 의혹이 불거졌다.

논란이 커지자 양 의원은 입장문을 내고 "본 토지는 삼성 임원으로 승진할 때 구매한 땅으로, 은퇴 후 전원주택을 짓고 노후를 대비하려는 차원에서 지인의 추천으로 샀다"고 해명했다.

그는 "공직에 들어오기로 하면서부터 여러 차례 매매를 시도했지만, 거래 자체가 워낙 없다 보니 매매에 실패했다"며 "어떠한 시세 차익도 목표한 바 없다"고 강조했다.

한편 양 최고위원은 지난 8일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들의 3기 신도시 투기 의혹과 관련, "정부 여당은 이번 사태 해결에 정권의 명운을 걸겠다"며 "확인된 투기 이익은 필요하다면 특별법이라도 제정해서 국고로 환수시킬 것"이라고 강조했다.

연합뉴스

LH를 규탄하며
(시흥=연합뉴스) 홍해인 기자 = 10일 오후 경기 시흥시 과림동의 LH 직원 투기 의혹 토지에 이날 공공주택지구 전국연대 대책협의회의 LH공사 규탄 기자회견 참가자가 꽂아둔 팻말이 나무 묘목 앞에 세워져 있다. 2021.3.10 hihong@yna.co.kr



kmk@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