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김종인, 윤석열에 "사람이 바르다…국가 경영할만한 소신있는 사람"

머니투데이 김성진기자
원문보기

김종인, 윤석열에 "사람이 바르다…국가 경영할만한 소신있는 사람"

속보
상설특검, '쿠팡 퇴직금 수사 무마 의혹' 검사 압수수색
[머니투데이 김성진 기자]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2021.2.28/사진제공=뉴스1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2021.2.28/사진제공=뉴스1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두고 "사람이 바르다. 국가를 경영할 만한 원칙과 소신이 있는 사람"이라 평가한 것으로 전해졌다.

성일종 국민의힘 의원(비상대책위원)은 9일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한 자리에서 김 비대위원장에 윤 전 총장에 관해 물었더니 이 같이 답했다고 전했다.

윤 전 총장이 사퇴 전 김 비대위원장과 사전 교감이 있었다는 추측에 관해서는 "교감 같은 건 없었다"며 "직접 만난 적도 없다"고 일축했다.

하지만 "(김 비대위원장이) 윤 전 총장의 부친과는 인연이 있는 것으로 얘기를 들었다"며 "교수직을 같이 하셨기 때문에 김 비대위원장이 (윤 전 총장 부친과) 아는 것 같다"고 말했다.

김 비대위원장의 경우 정치 입문 전 서강대학교 경제학과 교수를 역임했는데, 당시 윤 전 총장의 아버지 윤기중 연세대 통계학과 교수와 인연을 맺었다는 추측이다.


성 의원은 '김 비대위원장이 윤 전 총장을 따로 만나 정치와 관련해 이야기 나눈 적이 있느냐'고 진행자가 재차 묻자 "그런 말(만났다)이 없었고, 또 만날 시간이 아예 없었던 것으로 생각한다"고 답했다.

김성진 기자 zk007@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