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자주름은 사람이면 누구에게나 있는 자연스러운 주름이다. 다만, 남달리 라인이 깊고 굵게 보인다면 본의 아니게 얼굴이 늙어 보이고 인상이 강해 보일 수 밖 없을 것이다. 특히, 노화로 인해 얼굴이 처지면서 만들어진 경우에 나이가 더 들어 보여 사회생활에서 업무능력과 관계없이 외모상으로 불리한 조건이 초래될 수 있다.
주름은 얼굴 근육에 의해 서서히 자리를 잡히게 되며, 모양과 증상에 따라 간단하게 완화시키는 다양한 시수술 방법 등이 있어 마음만 먹으면 금방 젊어 질 수 있다. 하지만 각각의 아이템마다 효과와 유지기간 등이 다르기 때문에 알맞은 선택이 중요하다.
유투성형외과의원 나수정 원장은 "팔자주름을 없애기 위해 적용할 수 있는 시술은 필러와 자가지방이식, 실리프팅, 안면거상술 등이 있다. 귀족수술은 양쪽 콧날개 부분이 움푹하게 들어간 경우에 적합하며, 아큐리프트는 레이저의 열에너지를 이용하여 주름라인 부위의 조직을 리프팅시키고, 주름 상단에 위치한 처진 볼살을 제거하는 목적으로 적용된다. 안면거상술은 70~80대 전후 얼굴 피부조직이 많이 늘어난 상태에서 처짐이 심하고 깊은 팔자주름이 있는 경우에 알맞다"고 말했다.
필러는 "간단하면서도 즉각적인 효과를 확인할 수 있고,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시술에 대한 만족도가 높다. 또한, 꺼진 부위를 채워 올라오게 만들어주는 조직 수복용으로 주로 패인주름이나 볼꺼짐, 이마나 관자놀이 등에 적용된다. 히알루론산은 일정기간이 지나면 분해되고, 모양이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에는 언제든지 히알라제라는 주사약으로 분해할 수 있기 때문에 가장 많이 사용하는 제품이며, 동일한 성분이라도 결합구조, 특성 제조방법에 따라 사용 목적과 유지기간이 각각 다르다. 그 외, 반영구 필러는 분해하는 주사 약이 없어 제거를 원할 경우, 외과적인 수술방법을 제거해야 하는 단점이 있다"고 한다.
또한 "필러 시술은 주입해야 할 부분과 방향 그리고 주입 양 등에 따라 모양이 달라지며 특히, 유동성 물질이기 때문에 시술 후 이동을 줄이고, 윤곽을 유지시켜주는 노하우가 필요하다. 실리프팅은 분해되는 PDO, PCL, PLLA와 분해되지 않는 PP, 실리콘 소재 등 다양하기 때문에 시술방법에 따라 결과가 달라진다"고 전했다.
나수정 원장은 "이처럼, 간단한 시술에도 종류가 다양하고, 사용되는 제품도 여러가지가 있으므로 사전에 꼼꼼히 확인하고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 끝으로, 탄력이 떨어지고 처짐과 주름이 생기는 노화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주기적인 진단과 알맞은 치료가 중요하며, 무분별한 시술은 부작용 및 결과 불만족을 야기할 수 있기에 해당 분야에 관련해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지닌 의료진과 반드시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