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文대통령, 신임 靑민정수석에 김진국 임명…'신현수 사표수리'

머니투데이 정진우 기자
원문보기

文대통령, 신임 靑민정수석에 김진국 임명…'신현수 사표수리'

속보
총리실 "이 대통령 가덕도 피습 테러 지정 여부 심의"
[머니투데이 정진우 기자] [the300](상보)文대통령과 노무현정부 청와대 민정실에서 함께 업무

[서울=뉴시스]문재인 대통령이 4일 오후 신임 민정수석비서관에 김진국 감사원 감사위원을 임명했다. (사진=청와대 제공) 2021.03.03. pg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문재인 대통령이 4일 오후 신임 민정수석비서관에 김진국 감사원 감사위원을 임명했다. (사진=청와대 제공) 2021.03.03. pg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문재인 대통령이 4일 신현수 청와대 민정수석의 사표를 수리하고, 후임에 김진국 감사원 감사위원을 임명했다.

신 수석은 이날 오후 춘추관에서 브리핑을 갖고 "오늘까지 민정수석으로 재임하면서 마지막 임무를 수행하기 위해 이자리에 섰다"며 "문재인 대통령은 신임 민정수석에 김진국 감사위원 임명했다"고 밝혔다.

김 신임 민정수석은 광주 전남고와 서울대 법학과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받았다.

김 신임 수석은 사시29회 출신으로 서울지방노동위원회 공익위원으로 활동하는 등 인권 변호사의 길을 걸었다. 특히 노무현정부 청와대에서 문 대통령과 함께 민정수석실에서 법무비서관을 맡아 함께 일했다.

신 수석은 "김 신임 수석은 노무현정부 당시 문 대통령과 함께 일하면서 사법개혁을 안정적으로 처리했다"며 "국정철학 이해도가 높고 충분한 법조계 경력으로 법무·검찰개혁을 위한 적임자다"고 소개했다.


김 신임 수석은 인삿말을 통해 "엄중한 시기에 중책을 맡아 책임감이 크다"며 "여러모로 부족한 점이 많지만 맡은바 소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진우 기자 econphoo@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