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YTN 언론사 이미지

윤석열 "수사권 박탈, 검찰을 '국가법무공단'으로 만드는 것"

YTN
원문보기

윤석열 "수사권 박탈, 검찰을 '국가법무공단'으로 만드는 것"

속보
베네수 국회, 항해·무역의 자유 보장법 통과… 미국의 나포 ·봉쇄 등 불법화
윤석열 검찰총장은 검찰 수사권을 박탈하는 취지로 중대범죄수사청 논의가 이뤄지는 데 대해 수사가 전제되지 않은 상태에서 소송만 하는 건 검찰 폐지이자 검찰을 '국가법무공단'으로 만드는 것과 다름없다고 비판했습니다.

윤석열 총장은 오늘 대구고검·지검 직원들과 가진 간담회에서 검찰의 수사권이 폐지되면 재판 과정에서 대응이 어려워 부패를 처벌할 수 없게 되고 결국, 국민이 피해자가 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특히 윤 총장은 공정한 국민의 검찰로 나아가는 것이 검찰 개혁의 방향이라면서, '국민의 검찰'은 인사권자 눈치를 보지 않고 힘 있는 사람도 원칙대로 처벌해 상대적 약자인 국민을 보호하는 걸 의미한다는 점도 강조했습니다.

이에 대해 참석자들은 검찰개혁 방안을 시행하자마자 바로 수사권을 박탈하는 건 중대범죄 대응 약화를 초래한다거나 이런 법안이 추진되는 속뜻이 무엇인지 궁금하다는 등 우려를 나타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YTN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YTN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온라인 제보] www.ytn.co.kr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시각 코로나19 확진자 현황을 확인하세요.
▶ 대한민국 대표 뉴스 채널 YTN 생방송보기
▶ 네이버에서 YTN 뉴스 채널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