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문체부, 국제관광시장 회복 준비 특별전담반 가동

연합뉴스 박상돈
원문보기

문체부, 국제관광시장 회복 준비 특별전담반 가동

서울흐림 / 7.0 °
황희 문체부 장관, 국제관광시장 회복 준비 특별전담반 출범회의 (서울=연합뉴스) 황희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3일 인천 중구 인천국제공항 제2종합청사 회의실에서 열린 '국제관광시장 회복 준비 특별전담반 출범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2021.3.3 
    [문화체육관광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황희 문체부 장관, 국제관광시장 회복 준비 특별전담반 출범회의
(서울=연합뉴스) 황희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3일 인천 중구 인천국제공항 제2종합청사 회의실에서 열린 '국제관광시장 회복 준비 특별전담반 출범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2021.3.3 [문화체육관광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박상돈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는 3일 국제관광 시장 회복을 준비하기 위한 특별전담반(TF)을 구성하고 이날 오후 인천국제공항에서 첫 회의를 개최했다.

문체부와 관광업계, 전문가 등이 참여하는 특별전담반은 매달 한두 차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심각한 피해를 본 관광업계와 만나 국제관광 시장 회복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첫 회의에는 황희 문체부 장관을 비롯해 한국관광협회중앙회와 한국여행업협회, 한국호텔협회 등 관광업계 관계자와 국토교통부, 인천국제공항공사, 대한항공 등 항공 관계자, 관광·의료 전문가들이 참석했다.

문체부는 "특별전담반에서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방역 신뢰 국가와의 비격리 여행권역(트래블 버블) 추진 문제와 무착륙 국제관광비행 상품 등 여행상품 다양화 등을 관계부처와 협의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kaka@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