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이슈 서울·부산시장 보궐 선거

김종인 "서울시장 선거, 文정권 심판…3지대 후보 상상 못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8일 국회에서 열린 서울시장 예비후보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은 28일 4·7 서울시장 보궐선거를 "문재인 정권에 대한 심판"으로 규정하고 당 내 후보들의 분발을 당부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당 지도부와 경선후보 간담회에서 "국민의힘 후보가 반드시 야권 단일화를 이룩할 수 있고, 그렇게 해야만 정권 견제라는 국민들의 뜻을 받아들일 수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국민의힘 후보가 야권 단일후보가 되지 못하는 상황에 대해선 "제3지대 어떤 사람이 후보가 된다는 것은 상상할 수 없다"며 "서울시장을 뽑는 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안건이 그 역할(정권 심판)을 할 수 있는 정당이 어느 정당이겠느냐지, 특정인을 놓고 유권자들이 판단한다고 보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는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를 겨냥한 발언으로 풀이된다.

후보들은 저마다 자신이 '정권 심판의 적임자'라고 자임했다.

오세훈 후보는 "가덕도 신공항에 28조원이 든다는데, 이렇게 엄청난 돈을 쓰면서도 눈 하나 끔뻑하지 않는다"고 여권을 비판했다.

나경원 후보는 "박원순 시정 10년은 운동권 재벌을 탄생시키는 시대가 됐다. 공공조직이 그들 특정 세력의 고급 투쟁을 하는 병참 기지로 전락하고 말았다"며 "박원순 시정의 마감, 결산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주장했다.

오신환 후보는 "이길 수 있는 후보는 미래를 말할 수 있는 후보"라며 본인이 '97세대를 대표하는 필승카드'라고 강조했다.

조은희 후보는 "10년 만에 보수후보를 뽑아줬더니 일 잘하고 야무지더라는 민심을 얻으면 국민의 마음도 얻는다"라며 현직 서초구청장으로서의 행정 경험을 강조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