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8 (금)

이슈 대세는 국내여행

대전시, 코로나19 극복 '걷기좋은 건강도시' 프로젝트 시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대전=뉴시스]조명휘 기자 = 손철웅 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이 25일 시청기자회견장에서 브리핑을 하고 있다. 2021.02.25.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전=뉴시스] 조명휘 기자 = 대전시는 다음달부터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걷기 좋은 건강도시 대전 조성' 프로젝트를 본격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대전시에 따르면 사회적 거리두기 등으로 신체활동이 감소한 시민들의 스트레스 완화 및 면역력 향상 등을 위해 다양한 걷기 운동을 시행하기로 했다.

주요 사업을 보면 '참여자 주도형 언택트 자율적 걷기'를 시행한다. 마스크 착용 등 기본적인 방역수칙과 생활속 거리두기를 실천하면서 스마트폰 앱을 활용해 연중 자율적으로 걷는 프로그램이다.

걷기 챌린지 목표(매주·매월·매년)에 달성한 시민에게는 지역화폐 '온통대전' 포인트도 지급한다.

3대 하천이나 원도심을 걷는 ‘다함께 참여하는 건강걷기대회'도 열린다.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 상권 활성화를 꾀하는 취지다.

후원사와 함께 하는 '기부캠페인' 도 펼친다. 캠페인 기간 내 참가자들의 총 걸음 수를 모아 취약계층 등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손철웅 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다양한 걷기 프로젝트를 통해 보행환경을 개선하고 시민 체력증진을 도모하겠다"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oemedia@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