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이슈 트럼프 탄핵 정국

'탄핵 찬성' 공화당 롬니 "트럼프, 2024년 대선 후보될 것"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한지연 기자]

머니투데이

밋 롬니/머니투데이DB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미국 공화당 내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의 영향력은 여전해 보인다. 밋 롬니 공화당 상원의원은 "트럼프 전 대통령이 2024년 대선에 재출마하면 공화당 대통령 후보 경선에서 지명될 것"이라고 말했다.

롬니 의원은 23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NYT)가 화상으로 주최한 딜북 정책 콘퍼런스에 참석해 이같이 말했다.

롬니 의원은 "트럼프 전 대통령이 대선에 출마할지 안할지는 모르겠지만, 그가 출마한다면 공화당 후보로 선출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탄핵 심판을 받았음에도 공화당 내에서 계속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트럼프 전 대통령은 공화당 내 지금까지 가장 큰 목소리를 내고 가장 큰 영향력을 행사해 온 인물"이라고 덧붙였다.

NYT는 "롬니 의원의 발언은 트럼프 전 대통령이 작년 선거에서 패배하고 지난달 6일 국회의사당 폭동을 선동한 혐의로 탄핵 심판에 오른 후에도 공화당 내 그의 지위가 여전하다는 것을 보여주는 분명한 신호"라고 평했다.

이달 21일 서퍽대와 USA투데이의 공동 여론조사에 따르면 공화당 지지자 46%가 트럼프 전 대통령이 창당을 한다면 공화당을 버리고 그 당에 입당하겠다고 응답했다.

한편 롬니 의원은 트럼프 전 대통령의 지난 2번의 탄핵심판에서 유일하게 모두 유죄 표를 던진 공화당 상원의원이다.

한지연 기자 vividhan@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