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오늘의 피겨 소식

대한빙상경기연맹, KB금융 코리아 피겨스케이팅 Championships 2021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월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월드=김진엽 기자] 대한빙상경기연맹(이하 연맹)이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의정부 실내빙상장에서 ‘KB금융 코리아 피겨스케이팅 Championships 2021(제75회 전국남녀 피겨스케이팅 종합선수권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KB금융 코리아 피겨스케이팅 Championships 2021은 2021∼2022시즌 국제대회 파견 선수 선발 1차전을 겸한 대회로 피겨스케이팅 종목 대표 후원사인 KB금융그룹이 2012년부터 지속적으로 후원해 온 종합선수권대회 타이틀 후원을 진행한다.

또한 이번 대회는 2021 ISU 피겨스케이팅 세계선수권대회 파견 선수 선발전을 겸하고 있다. 대한민국은 세계선수권대회에 남자싱글 1장, 여자싱글 2장, 페어 및 아이스댄스 각 1장의 출전권을 가지고 확보하고 있으며 해당 대회는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엔트리 자격을 획득할 수 있는 대회인 만큼 피겨 1년 앞으로 다가온 동계올림픽을 대비하여 피겨스케이팅 대표 선수들의 기량을 확인할 수 있는 대회이다.

연맹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관련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선수, 지도자 및 대회 관계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대회를 진행 할 예정이며 전체 무관중 대회 진행에 따라 빙상장을 찾지 못하는 피겨스케이팅 팬을 위하여 연맹 공식 SNS를 통한 경기영상 제공 서비스를 진행할 계획이다.

wlsduq123@sportsworldi.com 사진=Ap/뉴시스

ⓒ 스포츠월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