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9 (일)

이슈 만화와 웹툰

카카오, 설연휴에 대표 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 50화 무료로 쏜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이진영 기자 = 카카오페이지는 오는 설연휴를 맞아 대표 슈퍼 지식재산(IP)인 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를 50화까지 무료로 특별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해당 설연휴 프로모션은 이날부터 오는 14일까지 진행된다.

이와 함께 카카오페이지는 ‘나만의 헌터증 만들기’ 친구 초대 캐시 지급 이벤트를 오픈한다. 유저가 직접 본인의 이름을 입력해서 ‘나 혼자만 레벨업 헌터증’을 만든 후, 작품 주인공인 성진우처럼 헌터 미션을 통해 친구를 많이 초대할수록 E급에서 S급까지 레벨업 하면서 캐시를 선물 받는 이벤트이다.

30명의 친구에게 초대+열람하는 미션을 수행하면서 S급으로 레벨업할 경우에는 최대 9000 캐시를 지급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페이지 앱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나 혼자만 레벨업’은 단일 IP로 국내 누적 조회 수 5억6000만건 이상, 누적 열람자 수 600만명(웹소설+웹툰 합산)을 자랑한다.

작년 ‘카카오페이지 2020 어워즈’를 통해 84만명의 독자들에게 ‘올해의 웹툰 작품’ 1위로 꼽힌 바 있는 명실상부 카카오페이지 대표 웹툰이다.

해당 작품은 국내를 넘어 일본, 북미, 중국, 베트남, 인도네시아를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서도 전세계적 인기를 누리며 국가대표급 K-웹툰으로 성장하고 있다.

특히 카카오 재팬 웹툰 플랫폼 픽코마에서 ‘2019 올해의 웹툰’ 및 ‘2020 픽코마 어워드’를 2년 연속 수상한 한편, 일 최고 150만명에게 열람되고 있다.

지난 1월 미국 온라인청원사이트(change.org)에서 해당 웹툰을 애니메이션화 해달라는 청원에는 현재까지 약 18만명이 참여 중이다. 브라질과 독일에서는 단행본 출시 첫 주에 아마존 만화책 부문에서 판매 1위를 달성한 바 있다.

카카오페이지 플랫폼 부문 최고운영책임자(COO) 박정원 부사장은 "아직 나 혼자만 레벨업을 접하지 못 한 독자들이 있다면 이번 설연휴 50화 무료 제공 이벤트를 통해 정주행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혼자서 만이 아니라 친구들과도 함께 작품을 볼 수 있도록 출석체크, 친구초대 등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였으니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나 혼자만 레벨업’은 현실과 다른 차원을 잇는 연결 통로인 ‘게이트’ 속 던전에서 마물을 사냥하는 헌터 성진우가 어느 날 죽을 고비를 넘기고 살아난 후, 게임 퀘스트(Quest: 게임에서 유저가 실행해야 하는 임무나 특정 행동)창이 눈앞에 나타나면서 시작되는 이야기다.

그에게만 보이는 퀘스트를 수행할수록 레벨이 오르면서 인류 최약 병기로 불리던 E급 헌터에서 빠르게 강해져 최강 헌터 등급인 S급까지 각성되는 모습의 담아 독자들에게 강렬한 희열을 선사한다. 원작인 웹소설은 2016년-2018년 연재, 웹툰 시즌1은 2018년- 2020년 03월 연재되었으며, 웹툰 시즌2는 2020년 8월부터 연재 중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mint@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