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스포츠월드=최정아 기자] 민족 최대 명절인 설도 코로나 19를 피해 가지 못했다. ‘5인 이상 집합금지’ 행정명령이 설 연휴가 끝나는 오는 14일까지 연장되면서 이번 명절 연휴에도 집콕 생활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이에 설 연휴 즐거움을 더해줄 네이버웹툰 작품들을 추천한다. 총 상금 15억원 규모를 자랑하는 네이버웹툰 ‘지상최대공모전’ 수상작부터 신작 웹툰까지 독특한 소재와 개성으로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작품을 엄선했다. 설 연휴 특선 네이버웹툰으로 집콕의 지루함을 날려보는 것이 어떨까.
▲시원시원한 액션 판타지 웹툰, ‘강남도깨비’·’지옥급식’
전통 설화에 등장하는 도깨비를 소재로 한 현대 판타지 웹툰 ‘강남도깨비’는 2019년 지상최대공모전 수상작이다. 전 세계 44명, 황금의 피를 가진 전교 1등 ‘윤기목’ 앞에 괴상한 도깨비가 등장하면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담고있다. 또한, 항원이 없는 희귀 혈액형인 ‘RH null’(알에이치 널)형을 지닌 캐릭터를 주인공으로 내세웠다는 점도 독자들의 흥미를 자극한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영화 못지않은 화려한 액션과 작화 역시 작품의 관전 포인트로 꼽힌다. ‘빙존귀’, ‘포살귀’ 등 전설 속에서만 등장했던 다양한 도깨비들이 등장하고, 매회 예측할 수 없는 몰입감 높은 스토리를 선보여 ‘시간순삭 웹툰’, ‘인생 웹툰’으로 불리고 있다.
2020년 지상최대공모전 수상작인 ‘지옥급식’ 또한 통쾌한 액션신과 전개로 독자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웹툰 ‘지옥급식’은 폭력에 노출된 학생과 이를 방치하는 교사, 그리고 힘의 논리로 지배되는 학교에 전학 온 전학생의 고군분투기를 그린다.
작품은 힘과 능력이 막강해 적들과 싸움에서 가뿐히 승리하는, 이른바 ‘먼치킨’ 캐릭터를 주인공으로 내세운다. 안전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일진과 맞서 싸우는 주인공의 행보는 짜릿한 카타르시스를 선사한다. 특히 거칠고 간단한 선으로 이뤄진 개성 있는 작화와 가독성 높은 연출로 독자들에게 호평을 얻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명절과 잘 어울리는 감성&힐링 웹툰, ‘세기말 풋사과 보습학원’·‘웰캄투실버라이프’
설 연휴와 잘 어울리는 감성&힐링 웹툰들도 있다. 감성청춘물 ‘세기말 풋사과 보습학원’은 1999년, 중학교 3학년 여학생 ‘황미애’와 전학 온 남학생 ‘김철’의 성장기를 그린 작품으로, 대한민국을 ‘치즈인더트랩’ 열풍으로 물들였던 순끼 작가가 약 4년 만에 내놓은 신작이다.
친구와의 우정과 갈등, 설렘과 서툰 감정 표현, 진로와 꿈 등 누구나 한 번쯤 경험해봤을 법한 학창 시절을 그리고 있으며, 무엇보다 1990년대의 아날로그 감성을 담아내 눈길을 끈다. 실제로 웹툰 댓글 창에는 “90년대 스토리 너무 좋아요!”, “지금은 다시 돌아오지 않을 90년대를 느낌” 등 옛 시절을 추억하는 독자들의 감상평이 이어지고 있다. 올 설에도 독자들의 옛 향수를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감성힐링물인 ‘웰캄투실버라이프’도 추천한다. 웹툰은 회사가 멀어 조부모 집에 함께 살게 된 손녀의 일상을 담고 있으며, 작가가 실제 겪은 에피소드를 바탕으로 전개된다.
할머니와 손녀가 함께 목욕탕에 가거나, 스마트폰을 산 할아버지와 손녀가 처음으로 문자 메시지를 주고받는 모습 등 조부모와 손녀가 함께하는 순간들을 다양한 에피소드로 따뜻하게 담아냈다. 독자들은 웹툰 내용에 깊이 공감하며 “나도 할머니랑 저랬던 적이 있었는데, 내 이야기를 그린 것 같다”, “우리 할아버지, 할머니가 보고 싶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집콕으로 찌뿌듯한 몸 달래줄 웹툰 ‘더복서’· ‘여성전용헬스장 진달래짐’
코로나 19 장기화로 외부 활동이 줄어 몸이 뻐근하고 찌뿌듯했다면 스포츠 웹툰 ‘더 복서’와 ‘여성전용헬스장 진달래짐’을 추천한다.
웹툰 ‘더 복서’는 천부적인 재능을 지닌 천재 복서 유의 이야기를 그린다. 작품은 복싱이라는 매력적인 소재와 작가 특유의 섬세한 작화와 연출력으로 큰 인기를 끌며, 2019년 연재 시작 이후 빠르게 네이버 목요웹툰 상위권 순위에 올랐다.
특히 복싱과 복서의 삶을 깊이 있게 다루며 경기의 승패가 아닌 인간관계 중심의 스토리 전개를 선보인다. 작품성과 독창성을 인정받아 지난해 ‘대한민국 콘텐츠대상’에서 ‘한국콘텐츠진흥원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운동 욕구를 자극하는 웹툰도 있다. ‘여성전용헬스장 진달래짐’은 평범한 직장인 계나리가 여성전용헬스장과 이어진 집으로 이사한 후 본격적으로 운동에 도전하는 이야기를 그린다. 작품은 체력 테스트와 체형 진단부터 힙 운동, 유산소와 무산소 운동 등 집에서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다양한 운동법을 소개해 독자들 사이에서 '운동 입문 웹툰'으로 불리고 있다.
cccjjjaaa@sportsworldi.com
ⓒ 스포츠월드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