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6 (일)

이슈 쏟아지는 연예계 기부 행렬

'총 2억 4천만원 기부' 이영지 "19살 마지막 업적"‥팬덤기부까지ing [전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김수형 기자] 고등래퍼로 스타덤에 오른 가수 이영지가 총 2억 4천만원 기부 소식을 전하며 선한 영향을 펼치고 있다.

4일인 오늘, 가수 이영지가 개인 SNS를 통해서 "총 2억 4천 기부" 소식과 함께 팬들에게도 고마운 인사를 전했다.

이영지는 "2020년 19살의 마지막 업적을 기부로 달성해서 너무 기쁘고 영광스럽다"고 소감을 전하면서 "기부에 동참해주신 분들께 어떻게 기부금액이 사용될지 알려드리겠다"며 자신의 기부 방향을 구체적으로 제시했다.

이영지는 먼저 자신의 기부 취지와 부합하는 단체, 사랑의 영매 그리고 대한 적십자사와 함께 하기로 했다고 소식을 전하면서 코로나19라는 세계적인 팬데믹 상황에 더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외계층들을 우선적으로 기부할 것이라 전했다.

뿐만 아니라 단순히 기부금액을 단체에 맡기는 것이 아닌, 금액을 세분화하며 여러가지 프로그램에 기부를 진행할 것이라는 소식도 덧붙여 더욱 눈길을 끌었다.

앞서 이영지는 직접 제작한 '나가지마 폰케이스' 판매 수익금 1억 4천만 원을 기부하며 선한 영향력을 펼쳤다.

이영지의 기부금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독거노인의 도시락 및 심리지원 사업, 그룹홈 아동 영양 지원사업과 취약가정 사회적 돌봄을 위한 학대피해아동 심리정서 지원, 청소년 미혼모 자립 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라 전해졌으며, 특히 스타의 영향으로 팬들도 참여하는 ‘팬덤기부’까지 이어지고 있어 더욱 훈훈함을 안기고 있다.

이하 이영지 SNS.

총 2억 4천 기부!

2020년 19살의 마지막 업적을 기부로 달성하게 되어서

참으로 기쁘고 영광스러울 따름입니다!!ㅠㅠ

저랑 같이 기부에 동참해주신 분들..! 오래 기다리셨죠?

이것저것 처리할 것들도 많았고 어떻게하면 더 다양한 곳에

더 나은 방법으로 도움을 줄 수 있을까를 구체적으로 고안하다보니 전달이 늦은 점 정말 죄송합니다!

기부금액이 어떻게 사용 될 예정인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수 많은 기부처를 오랜 시간 고민하던 끝에,

제가 원하던 기부 취지와 가장 부합하는 단체인 사랑의 열매와, 대한적십자사

이 두 곳과 함께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모두가 어려운 상황이지만, 아무래도 시기적인 상황이 소외계층분들을 더 극한의 상황으로

몰아넣는 것 같다는 느낌을 받아서 그 분들을 우선으로 도와드려야겠다는 생각이 먼저 들었습니다.

하지만 어려움에 처하신 다양한 분들께 최대한 많은 도움을 드리고 싶은 마음에,

단순 기부금액을 기부단체에 맡기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기부단체와의 상의를 통해 직접 금액을 세분화해서 여러가지 프로그램에

기부를 진행하는 것으로 결정했습니다.

기부금액이 사용 될 프로그램은 이러합니다.

사랑의 열매
1. 코로나19 소외계층 지원사업
(독거노인 가정 도시락 및 심리지원사업)
(아동생활시설 아동 음식 키트 및 영양제 지원사업)
2. 학대피해아동 심리지원사업
3. 미혼모 시설 거주 청소녀 양육능력강화 및 심리정서자립지원
4. 기타 사랑의 열매 전체 사업 기부금

적십자사
1. 위기 가정 긴급 지원

이 모든 프로그램들이 차차 시간을 두고 진행 될 예정이며,

중간중간 경과를 공유해서 기부금액이 투명하게 사용되고 있다는 사실을 전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한창 철 없을 나이에 조금이라도 사회에 도움이 되는 일원이 된 것 같다는 느낌을 받게 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이 모든 것은 여러분과 제가 같이 한 일이니, 맘껏 뿌듯해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기부라는 행위가 금액적인 부분을 떠나서 얼마나 뜻깊고 아름다운 것인지를 몸소 체감하게 되었으니,

기회와 시간이 생긴다면 언제든지 다시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정말, 너무너무.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ssu0818@osen.co.kr

[사진] '이영지SNS'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