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스포츠서울 김효원기자]네이버웹툰이 주최한 웹툰 원작 게임 공모전 ‘네이버웹툰 게임 챌린지’의 최종 수상작이 결정됐다.
네이버웹툰은 최근 ‘네이버웹툰 게임 챌린지’의 최종 수상작으로 제로그램의 ‘초인의 시대: 방치형 RPG’가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1위에 선정된 ‘초인의 시대: 방치형 RPG’는 네이버웹툰 ‘초인의 시대’의 스토리라인과 웹툰의 액션감을 잘 구현하고, 복잡한 조작 없이 캐릭터를 수집하고 육성할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원작 웹툰의 캐릭터와 세계관을 바탕으로 다양한 스테이지와 퀘스트를 선보여 웹툰의 매력과 게임의 재미를 동시에 선사했다. 이같은 장점 때문에 구글플레이, SK 텔레콤 등 후원사 특별상도 동시에 받았다.
2위는 이디오크러시의 ‘헬퍼 : 방치형 저승 판타지’, 3위는 루노소프트의 ‘소녀의 세계: 웹툰 틀린그림찾기’가 받았다.
이어 ‘초인의 시대 : 히어로 키우기(다에리소프트)’, ‘모죠의 일지: 전운보초(다야몬즈)’, ‘냐한남자 : 냐한친구들(웰컴투더월드)’, ‘소녀의 세계 - 당신의 이야기(코미노리)’, ‘모죠의 일지: 인기짱이 될거야!(모오이)’, ‘덴마 유니버스(반지하게임즈)’, ‘요리GO! 퍼즐GO!(준하우스)’가 각각 4~10위를 차지했다.
TOP 5에 선정된 업체는 네이버웹툰에서 지원하는 1억 원 상당의 사전예약 및 론칭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받는다. TOP 10에 오른 모든 게임사에는 구글 광고 최적화 세미나, 게임 콘텐츠 고도화 컨설팅 지원 등이 제공된다.
TOP 3에 선정된 게임사는 상금(1등 3000만 원, 2등 2000만 원, 3등 1000만 원), 구글플레이 포인트 프로그램 참여 및 특별 프로모션 지원 혜택,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서버 비용으로 활용할 수 있는 크레딧(1등 총 4000만 원, 2등 3000만 원, 3등 2000만 원), 글로벌 서버 50% 할인의 혜택 등이 제공된다.
최종 TOP 1으로 선정된 수상자에게는 구글 전문가의 마케팅 맞춤 컨설팅이 추가로 주어진다.
eggroll@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