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이슈 수돗물 유충 사태

목포시, 안심 수돗물 공급 총력...노후 상수관 교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023년까지 총사업비 214억원 투입

파이낸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목포=황태종 기자】전남 목포시는 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 공급을 위해 원도심권 일원을 중심으로 노후 상수관망 정비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3일 밝혔다.

목포시는 지난해 20년 이상 노후된 상수관로 중 누수 등 민원이 잦은 지역을 우선적으로 추진해 만호동 건어물 시장과 항동시장, 유달동 보리마당 일원 등 8개소, 총 6.9km 구간의 노후 상수관 교체를 완료했다.

올해는 연산동 연산주공, 대양동 근화 희망타운 주변, 죽교동 홍일고와 산정동 신안비치 사거리 일원 등 4개소, 2.5km 구간에 대한 공사에 착수했다.

시는 오는 2023년까지 총사업비 214억원을 투입해 순차적으로 원도심 권역 총 43.2㎞의 노후 상수관 교체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시는 이와 함께 신뢰받는 수도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에도 힘써 스마트 관망 인프라 구축 사업 선정을 위해 환경부와 지속 협의해 지난해 12월 사업대상지로 확정돼 오는 2022년부터 47억원을 들여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스마트 관망관리 인프라 사업은 수돗물 공급 모든 과정에 정보통신기술(ICT)을 도입해 실시간으로 수질과 수량을 확인하는 한편 녹물, 탁수 등 수질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사고발생 시 신속한 위기대응 및 재발 방지가 가능한 선진화된 시스템이다.

시 관계자는 "최근 발생한 탁수를 교훈으로 삼고 시민 여러분의 신뢰를 회복할 수 있도록 믿고 마실 수 있는 수돗물 공급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hwangtae@fnnews.com 황태종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