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5 (월)

이슈 우리들의 문화재 이야기

"'조선왕실의 군사의례' 온라인 퀴즈 풀면 상품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립고궁박물관 인스타그램 행사

29~31일까지 구독자 대상으로

[이데일리 김은비 기자] 국립고궁박물관은 박물관 인스타그램 구독자를 대상으로 오는 29~31일까지 온라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조선왕실의 군사적 상징인 군사 의례를 주제로 지난 19일부터 개막한 특별전 ‘조선왕실 군사력의 상징, 군사의례’를 더 재미있고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게 하기 위해 온라인 상에서 마련된 퀴즈다.

방법은 29일 인스타그램에 게시되는 ‘조선왕실 군사의례에 대한 퀴즈’를 풀고 31일까지 댓글로 답을 적으면 된다.

박물관은 정답자 중 100명을 추첨해 ‘조선왕실 군사력의 상징, 군사의례’ 전시 기념 문화상품(가방 35명, 가방장식 35명, 전시용 도록 30명)을 우편으로 증정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국립고궁박물관 홈페이지와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하거나 전화로 문의.

한편 특별전 ‘조선왕실 군사력의 상징, 군사의례’는 왕을 중심으로 거행한 군사의례와 조선이 군사적으로 국가 위기를 극복하려 했던 모습을 주제로 한다. 군사들이 착용한 갑옷과 투구, 무기와 다채로운 군사 깃발 등 다양한 유물을 한자리에 소개하는 전시로, 3월 1일까지 열린다.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은 이번 행사로 조선왕실이 군사의례를 통해 어려움을 대비하고, 해결해 나가는 과정을 구독자와 국민이 알게 되길 기대한다. 앞으로도 전시 내용이나 소장품과 관련된 행사들을 기획하여 더 많은 국민에게 더 큰 관심과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