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박영선 사의 표명…서울시장 출마 선언 임박(종합)

연합뉴스 박상돈
원문보기

박영선 사의 표명…서울시장 출마 선언 임박(종합)

속보
한일, 3월 14일 도쿄서 재무장관회의 개최 합의
박영선 사의 표명…서울시장 출마 선언 임박[연합뉴스 자료사진]

박영선 사의 표명…서울시장 출마 선언 임박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박상돈 기자 =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오는 4월 치러지는 서울시장 보궐선거 출마를 위해 20일 사의를 표명했다.

중기부는 이날 출입기자 공지를 통해 "박 장관이 조금 전 오늘 아침 사의 표명을 했다"고 전했다.

박 장관은 이날 오후 2시 대전청사에서 예정된 중기부 확대간부회의를 주재하며 공식 일정을 마칠 예정이다. 별도의 이임식은 없다.

박 장관은 이후 서울시장 보궐선거 출마를 선언할 것으로 보인다.

박 장관은 "강원 산불 피해 현장에서 시작해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버팀목 자금 집행 점검, 백신 주사기 스마트 공장화까지 1년 9개월여(654일) 함께 한 출입 기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그동안 중기부를 아껴주신 마음 잊지 않겠다"고 말했다. 박 장관 후임으로는 강성천 차관 승진 가능성과 함께 정승일 전 산업부 차관의 이름도 오르내리고 있다. 청와대가 이르면 이날 일부 부처 장관을 교체하는 개각을 단행할 것으로 알려져 중기부 포함 여부가 주목된다. 박 장관의 후임자가 지명되지 않으면 중기부는 당분간 강 차관의 직무대행 체제로 운영된다.
비상경제 중대본 참석하는 강성천 중기부 차관(서울=연합뉴스) 김승두 기자 = 강성천 중기부 차관이 20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제27차 비상경제 중앙대책본부 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kimsdoo@yna.co.kr

비상경제 중대본 참석하는 강성천 중기부 차관
(서울=연합뉴스) 김승두 기자 = 강성천 중기부 차관이 20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제27차 비상경제 중앙대책본부 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kimsdoo@yna.co.kr



kaka@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