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윤석열 탄핵" 김두관에…유상범 "무식하니 용감하다"

머니투데이 변휘기자
원문보기

"윤석열 탄핵" 김두관에…유상범 "무식하니 용감하다"

서울맑음 / -3.9 °
[머니투데이 변휘 기자]
유상범 국민의힘 의원. 2020.08.04.  /사진제공=뉴시스

유상범 국민의힘 의원. 2020.08.04. /사진제공=뉴시스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윤석열 검찰총장 탄핵" 주장에 검사장 출신의 유상범 국민의힘 의원은 "윤석열 징계 효력정지를 결정한 법원의 판단 내용과 의미를 조금이라도 생각하고 검토했다면 저런 소리를 못할텐데"라며 "무식하니 용감하다 싶다"고 비판했다.

유 의원은 지난 26일 오후 SNS에 "헌법이나 법률위반이라고 주장할 수 있는 근거가 없는데 탄핵하겠다니"라며 이처럼 썼다.

유 의원은 윤 총장 징계 관련 법원의 판단에 대해 "징계사유 4개 중 2개는 아예 소명되지 않았고, 두 개도 소명이 부족해 더 검토해야 한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대통령이 법원판단을 존중한다고 했는데, 김 의원이 법원 결정을 불복종하고 그 징계사유로 탄핵소추 한다고 하면 대통령은 뭐가 되겠는가"라고도 지적했다.

그는 또 "친문 세력과 '대깨문'(문재인 대통령 강성지지층을 지칭하는 속어)은 정경심 징역 4년 유죄판결, 윤석열 징계처분 효력정지 판결에 대해 분노하고 있다고 한다. (김 의원이) 이들의 감정을 대변하며 지지를 받기 위해 애쓰는 모습"이라고 비판했다.

앞서 김 의원은 전날 SNS 게시글에서 "법원의 가처분신청 결정에서 인정된 위법사실을 근거로 신속히 윤석열을 탄핵해야 한다"며 동료 의원들의 동참을 호소한 바 있다.

변휘 기자 hynews@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