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국회, 오늘 변창흠 청문회…野 사퇴압박·與 정책검증

연합뉴스 이대희
원문보기

국회, 오늘 변창흠 청문회…野 사퇴압박·與 정책검증

속보
경기·강원·충청·영남 곳곳 한파특보...밤 9시 발효
답변하는 변창흠 국토부 장관 후보자(서울=연합뉴스) 안정원 기자 = 변창흠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가 2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jeong@yna.co.kr

답변하는 변창흠 국토부 장관 후보자
(서울=연합뉴스) 안정원 기자 = 변창흠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가 2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jeong@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대희 기자 = 국회 국토교통위원회는 23일 변창흠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실시한다.

각종 논란에 휩싸인 변 후보자를 '낙마 1순위'로 정조준한 야당과 '정치공세를 차단하겠다'는 여당의 치열한 공방이 예상된다.

이 때문에 이번 인사청문 정국의 '최대 격전지'가 될 것으로 보인다.

국민의힘은 '구의역 김군' 발언이나 SH·LH 사장 시절 낙하산 채용 의혹 등 이미 드러난 논란만으로도 장관 자격을 잃었다며 변 후보자의 사퇴를 강하게 압박할 예정이다.

이에 맞서 더불어민주당은 LH·SH 사장을 역임한 변 후보자의 전문성을 부각하는 등 정책 검증에 초점을 맞출 방침이다.

앞서 국회는 전날 전해철 행정안전부 장관 후보자와 권덕철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실시했다. 24일에는 정영애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의 청문회가 열린다.

2vs2@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