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세계일보 언론사 이미지

우리 동네 붕어빵·호떡 파는 곳은 어디? 당근마켓, '겨울간식 지도' 서비스 오픈

세계일보
원문보기

우리 동네 붕어빵·호떡 파는 곳은 어디? 당근마켓, '겨울간식 지도' 서비스 오픈

서울맑음 / -3.9 °

중고물품 거래 플랫폼 당근마켓이 21일 겨울철 동네 먹거리 장소를 공유할 수 있는 ‘겨울간식 지도’ 서비스를 시작했다.

현재 당근마켓 애플리케이션에 접속해 동네생활 상단의 ‘이웃과 함께 만드는 겨울간식 지도’ 탭을 누르면, 이웃들이 등록한 겨울 먹거리 장소가 핀으로 표시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사진=당근마켓 제공

사진=당근마켓 제공


당근마켓 측은 애플리케이션 내에서 군밤, 군고구마, 붕어빵, 계란빵 등 겨울철 먹거리 판매처를 묻고 답하는 이웃들이 급증하는 것에 착안, 동네 먹거리 상인들의 위치를 함께 나눌 수 있도록 ‘겨울간식 지도’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겨울간식 지도는 해당 지역에서 GPS 인증을 완료한 실제 동네 주민들의 참여로 완성되기에 진실한 후기를 접하는 것은 물론, 지도를 하나씩 완성해나가는 재미도 느낄 수 있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세상에 너무 좋다”, “격주로 영업하시거나 계속 이동하시면 어떡하지”, “아직 우리 동네에는 하나도 없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당근마켓은 겨울간식 지도 서비스에서 메뉴, 영업시간, 결제정보 등 추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도 준비 중이다.


경예은 온라인 뉴스 기자 bona@segye.com

사진=당근마켓 캡처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