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윤석열 "정직 취소해달라"…징계취소·집행정지 소장 제출

연합뉴스 민경락
원문보기

윤석열 "정직 취소해달라"…징계취소·집행정지 소장 제출

속보
주호영 "의회주의 위한 최소한의 거부권"…필버 사회 거부
대검찰청 나서는 윤석열 검찰총장(서울=연합뉴스) 임헌정 기자 = 법무부 검사징계위원회에서 정직 2개월 처분을 받은 윤석열 검찰총장이 16일 오후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을 나서고 있다. 2020.12.16 kane@yna.co.kr

대검찰청 나서는 윤석열 검찰총장
(서울=연합뉴스) 임헌정 기자 = 법무부 검사징계위원회에서 정직 2개월 처분을 받은 윤석열 검찰총장이 16일 오후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을 나서고 있다. 2020.12.16 kane@yna.co.kr



(서울=연합뉴스) 민경락 기자 = 윤석열 검찰총장이 17일 저녁 `정직 2개월'의 징계 처분을 취소해달라며 소송을 제기했다.

윤 총장은 징계처분 취소 소송 결과가 나올 때까지 총장직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징계 효력을 멈춰달라며 집행정지도 신청했다.

윤 총장 측 이완규 변호사는 이날 기자들에게 보낸 입장문에서 "오늘 오후 9시 20분께 전자소송으로 행정소송을 제기하고 집행정지를 신청했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의 징계 처분 재가 이후 만 하루 만에 법적 대응에 나선 것이다.

법원이 윤 총장 측의 집행정지 신청을 받아들이면 정직 2개월의 징계 처분은 본안 소송인 징계처분 취소소송 결과가 나올 때까지 효력이 중단된다. 이렇게 되면 윤 총장은 다시 직무에 복귀할 수 있게 된다.

하지만 집행정지 신청이 기각되면 징계처분 취소 소송 판결이 나올 때까지 '2개월 정직' 처분 효력이 유지된다.

rock@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