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YTN 언론사 이미지

'윤석열 2차 징계위' 증인 8명 가운데 6명 출석...이성윤·정진웅 불출석

YTN
원문보기

'윤석열 2차 징계위' 증인 8명 가운데 6명 출석...이성윤·정진웅 불출석

속보
성평등부, 여성수용시설 인권침해사건 국가배상소송 항소 취하
윤석열 검찰총장 2차 징계 심의 기일에는 1차에서 채택됐던 증인 8명 가운데 6명이 출석했습니다.

오늘 법무부 과천청사에서 열린 윤 총장 징계 심의 기일에는 윤 총장 측이 신청한 증인 5명과 징계위 직권으로 부른 심재철 법무부 검찰국장 등 모두 6명이 출석했습니다.

먼저 추 장관 측 인물로 꼽히는 한동수 대검 감찰부장은 애초 불출석이 예상됐지만, 취재진 앞에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다만, 역시 추 장관 측 인물로 지목된 이성윤 서울중앙지검장과 정진웅 차장검사는 출석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윤 총장 측에게 유리한 진술을 할 것으로 보이는 손준성 대검 수사정보담당관과 박영진 울산지검 부장검사, 이정화 대전지검 검사는 출석했습니다.

심재철 검찰국장과 류혁 법무부 감찰관도 법무부 청사로 출근에 증인 심문에 대비하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심문이 차질없이 진행되면 징계 혐의자인 윤 총장 측 최종 의견 진술이 이어지고, 이후 위원들은 혐의별로 징계가 필요한지 따진 뒤 징계 수위를 의결하게 됩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YTN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YTN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온라인 제보] www.ytn.co.kr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시각 코로나19 확진자 현황을 확인하세요.
▶ 대한민국 대표 뉴스 채널 YTN 생방송보기
▶ 네이버에서 YTN 뉴스 채널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