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이 반짝·마음의 비밀을 밝혀라·저세상 오디션·행운이 너에게 다가오는 중
문화재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불러일으킨 유홍준 전 문화재청장의 스테디셀러 '나의 문화유산답사기' 아동·청소년 버전이다.
경주, 백제를 다룬 1~2권에 이어 3권 조선 - 서울 1과 4권 조선 - 서울2가 나왔다. 한양도성, 경복궁, 덕수궁, 창경궁, 성균관 등을 유 전 청장의 구수한 입담과 함께 돌아보자.
창비. 각 권 172쪽. 각 권 1만3천원.
▲ 사랑이 반짝 = 라라 쉬츠작 지음. 전은경 옮김.
독일에서 마울마르문학상을 받은 청소년 소설이다.
사춘기에 접어든 열네 살 소녀 구스타프가 첫사랑을 통해 변화의 순간을 거치고 훌쩍 성장하는 이야기를 담았다.
라임. 204쪽. 1만원.
▲ 마음의 비밀을 밝혀라 = 박민규 지음.
심리학 연구에 족적을 남긴 심리학자 11명의 이론을 중심으로 인간 행동과 마음을 분석한다.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춰 심리학을 설명하고 청소년들이 느끼는 다양한 감정을 이해하게 돕는다.
빈빈책방. 216쪽. 1만3천원.
▲ 저세상 오디션 = 박현숙 지음.
베스트셀러 '구미호 식당'으로 인기 청소년소설 작가로 위상을 굳힌 박현숙의 신작 장편이다.
스스로 죽음을 선택한 자들은 저세상에 가려면 '오디션'을 통과해야 한다는 기발한 상상력이 돋보인다.
특별한서재. 232쪽. 1만2천500원.
▲ 행운이 너에게 다가오는 중 = 이꽃님 지음.
베스트셀러 '세계를 건너 너에게 갈게'를 지은 작가가 2년 반 만에 펴낸 신작 청소년 소설.
초월적 존재가 힘들어하고 아파하는 아이들을 애정 어린 눈으로 지켜보며 위로하고 돕는다. 하지만 모든 걸 주기보다는 딱 견뎌낼 수 있을 정도만 희망의 씨앗을 던진다.
문학동네. 240쪽. 1만3천원.
lesli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