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윤석열측 "尹 징계위 출석 여부는 내일 오전 결정"

연합뉴스 민경락
원문보기

윤석열측 "尹 징계위 출석 여부는 내일 오전 결정"

속보
성평등부, 여성수용시설 인권침해사건 국가배상소송 항소 취하
외출하는 윤석열 검찰총장(서울=연합뉴스) 류영석 기자 = 법무부 검사징계위원회를 하루 앞둔 9일 윤석열 검찰총장이 차량을 타고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 주차장을 나서고 있다. 2020.12.9 ondol@yna.co.kr

외출하는 윤석열 검찰총장
(서울=연합뉴스) 류영석 기자 = 법무부 검사징계위원회를 하루 앞둔 9일 윤석열 검찰총장이 차량을 타고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 주차장을 나서고 있다. 2020.12.9 ondol@yna.co.kr



(서울=연합뉴스) 민경락 기자 = 윤석열 검찰총장이 10일 열리는 법무부 검사징계위원회에 참석할지 여부는 당일 오전에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윤 총장 측 이완규 변호사는 9일 기자들에게 보낸 입장문에서 "윤 총장이 내일 오전 징계위 출석 여부를 말하겠다고 했다"고 밝혔다.

당초 윤 총장은 이날 오후 4시 전후로 징계위 참석 여부를 결정해 변호인에게 알릴 예정이었다.

윤 총장은 이날 오후까지 징계위가 적법 절차를 지키지 않고 강행되고 있다는 등의 이유로 불참을 검토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윤 총장의 징계 여부를 심의하는 징계위원회는 10일 오전 10시 30분에 정부과천청사 법무부에서 열린다.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윤 총장의 징계청구 사유로 제시한 혐의는 ▲ 언론사주와의 부적절한 접촉 ▲ 조국 전 장관 사건 등 주요 사건 재판부 불법 사찰 ▲ 채널A 사건·한명숙 전 총리 사건 관련 감찰·수사 방해 ▲ 채널A 사건 감찰 정보 외부 유출 ▲ 총장 대면조사 과정에서 감찰 방해 ▲ 정치적 중립 훼손 등 6개다.

rock@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