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윤석열을 지켜라' 해임반대 국민청원 나흘만에 15만 돌파

머니투데이 이동우기자
원문보기

'윤석열을 지켜라' 해임반대 국민청원 나흘만에 15만 돌파

속보
국회, '내란재판부법' 필리버스터 종료...장동혁 23시간 59분 '역대 최장'
[머니투데이 이동우 기자]
/사진=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캡처

/사진=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캡처



윤석열 검찰총장에 대한 법무부 징계위원회가 오는 10일로 예정된 가운데 윤 총장을 지키려는 청와대 국민청원 글이 게시 나흘 만에 15만명의 동의를 얻었다.

8일 오전 8시 기준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올라온 '윤석열 검찰총장 징계철회 및 해임반대' 게시글은 15만412명이 청원에 참여했다.

이 글은 지난 4일 공개돼 사흘 만에 13만명 동의를 얻은 데 이어 나흘 만에 15만명 동의를 얻었다.

글에서 작성자는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추진하고 있는 윤 총장에 대한 징계 절차와 징계위 결정 후 예상되는 검찰총장 해임에 대하여 어떤 이유 여하를 불문하고 즉각 중지시키고 윤 총장에게 주어진 임기를 무난하게 마칠 수 있도록 하여 주실 것을 대통령님께 간곡히 건의 드린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만약에 이같은 건의를 묵살하고 국민의 열망을 저버리는 결과가 있을 때 예상되는 후폭풍은 4.19나 6.10 만세운동에 버금가는 국민 대결사 항전이 전국 방방곡곡에서 불타오를 것을 확신한다"고 엄포성 발언도 덧붙였다.

윤 총장에 대한 법무부 징계위는 오는 10일 오전 10시30분부터 열린다. 지난 2일에서 4일로 미뤄졌다 재차 연기된 만큼 이번에는 결론을 낸다는 방침이다.


앞서 문재인 대통령은 7일 청와대 수석·보좌관회의에서 '추-윤 갈등'에 대해 사과하면서도 "민주주의와 개혁을 위한 마지막 진통이 되기를 바란다"고 윤 총장에 대한 징계 강행 의지를 내비쳤다.

이동우 기자 canelo@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