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5 (월)

이슈 신도시 이모저모

안산 고잔신도시서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골든타임 확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안산=뉴스핌] 박승봉 기자 = 경기 안산소방서는 26일 고잔신도시 일대에서 긴급차량 골든타임 확보를 위한 유관기관 합동 소방차 길 터주기 통행로 확보 훈련을 실시했다.

소방서에 따르면 이번 훈련에는 단원구청, 단원경찰서, 안산도시공사 등 차량 6대와 인원 20여 명이 동원됐으며, 차량통행이 많은 고잔신도시 골든빌 앞 도로에서 새마을금고까지 카퍼레이드(음원활용 홍보방송)를 실시하고 상습 불법 주·정차 지역 차량을 집중단속 했다.

뉴스핌

안산소방서는 26일 고잔신도시 일대에서 긴급차량 골든타임 확보를 위한 유관기관 합동 소방차 길 터주기 통행로 확보 훈련을 실시했다. [사진=안산소방서] 2020.11.26 1141world@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주요 내용으로는 △소방차 길 터주기 차량 퍼레이드 및 계도방송 △유관기관 합동 소방차길 터주기 훈련 △불법 주·정차 차량 단속 및 계도 △양보운전, 끼어들기 금지 등 소방차 길 터주기의 중요성을 시민들에게 홍보했다.



안경욱 서장은 "화재발생시 소방차가 현장에 5분 이내 도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긴급차량 출동로 확보는 선택이 아닌 내 가족과 이웃의 안전을 위해 필수라는 인식이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1141world@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