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이슈 프로골프 KLPGA

최혜진, 3년연속 KLPGA 대상 '영예'... 김효주는 6년 만의 상금왕 등 5관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김용석 기자 = 최혜진이 3년 연속 대상을 차지한데 이어 김효주는 6년 만에 상금왕∙최저타수상 등극에 이어 다승왕, 인기상, 베스트플레이어 트로피를 석권했다.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KLPGA) '2020 KLPGA 대상 시상식'이 24일 잠실 서울 롯데호텔월드에서 열렸다.

뉴스핌

안나린, 김지현2, 장하나, 안송이, 박현경, 김민선5, 최혜진, 김지영2가 시상식 포토존에서 포즈를 취했다. [사진= KLPGA]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올해는 코로나19 사태로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여 수상 선수와 시상자 등 최소 인원만 참석하는 소규모 행사로 열렸다.

베스트 플레이어 트로피'와 골프 팬이 온라인 투표로 뽑은 '인기상'이 발표됐고, 그 영광은 김효주(25·롯데)에게 돌아갔다.

생애 첫 승을 거둔 선수에게 주어지는 'KLPGA 위너스클럽'에는 박현경(20·한국토지신탁)과 안나린(24·문영그룹), 이소미(21·SBI저축은행) 등 3명의 선수가 가입했다. 특히 박현경과 안나린은 생애 첫 승과 함께 다승왕 부문(박현경, 안나린, 김효주 공동 다승왕)에도 올라 주목을 받았다.

KLPGA 정규투어에서 10년 연속 활동한 정예 선수만 가입할 수 있는 'K-10클럽'에는 김지현2(29·하이원리조트)와 허윤경(30·하나금융그룹)이 이름을 올렸다.

생애 단 한번 뿐인 신인상의 영예는 유해란(19·SK네트웍스)이 차지했다. 유해란은 지난 시즌 '제주 삼다수 마스터스'에서 우승한 뒤 올해 72홀 최소타 우승 타이기록으로 타이틀 방어까지 하는 저력을 보였다.

fineview@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