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6 (화)

이슈 통화·외환시장 이모저모

다날핀테크, 가상통화 결제서비스 페이코인 앱 2.0 발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머니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다날핀테크는 23일 가상통화 결제서비스 페이코인 애플리케이션 2.0 버전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다날핀테크 관계자는 "지난해 4월 출시된 페이코인 앱 1.0이 가상통화의 실생활 사용 가능성을 확인하는 수준이었다면, 앱 2.0은 유저들의 사용 패턴과 최근의 결제 트렌드를 분석하여 다른 결제수단 대비 기능 및 편의성 면에서 가상통화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리뉴얼했다"고 말했다.

앱 2.0의 가장 큰 변화는 UX(사용자 경험) 관점의 개선이다.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고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들을 직관적으로 파악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재배치했다.

또 결제 생태계 내에서 앱 사용과 연계해 다양한 충전 방법을 더 쉽게 찾고 연결할 수 있도록 했다. 매월 제공되는 제휴 가맹점과의 할인이벤트, 경품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 프로모션 등을 목록 별로 쉽게 찾아볼 수 있게 변경했다.

이밖에 가상통화인 페이코인(PCI)를 리워드로 받을 수 있는 무료충전소에는 ‘쇼핑충전’ 기능이 신설되었다.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을 온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구매하고 PCI 리워드까지 받을 수 있는 기능으로, 일상생활의 소비가 가상자산의 보상으로 이어지도록 했다.

아울러 다날핀테크는 페이코인 앱 2.0 론칭에 맞춰 추첨을 통해 사용자들에게 기프티콘 및 PCI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황용택 다날핀테크 대표는 “해외 대형 결제사들의 가상자산 결제 시장 진입에 앞서 한국시장에서 먼저 입지를 굳힌 페이코인 서비스가 해외 결제사들보다 한 차원 높은 서비스로 확실히 자리잡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사용자의 편의성과 기능을 업그레이드하겠다”라고 말했다.

김건우 기자 jai@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