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이슈 연예계 방송 조작 의혹

法, '프듀 조작' 피해자 공개…이가은·한초원·구정모·이진혁·금동현 등 12人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김미지 기자] Mnet '프로듀스 101' 투표 순위 조작으로 피해를 본 연습생이 공개됐다.

18일 서울고등법원은 제 1형사부(정준영 송영승 강상욱 부장판사)의 심리로 안준영PD, 김용범 CP의 사기 등 혐의에 대한 항소심 선고공판을 진행했다.

이날 재판부는 "이 사건 범행으로 방송 프로그램의 공정성이 훼손, 프로그램에 출연했던 연습생과 시청자를 속이고 농락했다. 일부 연습생들은 인지도를 높이거나 데뷔할 기회를 박탈당했다. 이 사건의 가장 큰 피해자는 순위조작으로 억울하게 탈락된 연습생"이라고 밝혔다.

이어 "피고인들이 순위 조작으로 탈락시킨 피해 연습생이 누군지 밝혀져야 피해 배상이 가능하다. 피해 연습생에게는 물질적 배상도 중요하지만, 그 이전에 피고인들이 피해 연습생을 억울하게 탈락시켰다는 것이 공정하게 밝혀지는 게 피해 배상의 출발점"이라고 덧붙이며 탈락 명단을 공개했다.

재판부에 따르면 시즌1 1차 투표 결과 조작으로 김수현, 서혜린이 탈락했고 시즌2 1차 투표 결과 조작으로 성현우가 탈락됐다. 시즌2 4차 투표 결과 조작으로는 강동호가 탈락됐다.

시즌3 4차 투표 결과 조작으로는 이가은, 한초원이 탈락됐으며 최종 순위는 이가은이 5위, 한초원이 6위였다.

시즌4 1차 투표 결과 조작으로 앙자르디디모데가 탈락됐고, 3차 투표 결과 조작으로 김국헌, 이진우가 탈락됐다. 시즌4 4차 투표 결과 조작으로는 구정모, 이진혁, 금동현이 탈락됐으며 최종 순위는 구정모 6위, 이진혁 7위, 금동현 8위였다.

한편 항소심에서 안준영PD는 징역 2년, 김용범 CP는 징역 1년 8개월, 이모 PD는 벌금 1,000만 원 형, 연예기획사 관계자들은 징역형 집행유예와 사회봉사 명령을 선고 받았다.

am8191@xportsnews.com / 사진=Mnet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